▶ ⓒ이마트

이마트24가 지난 3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에서 ‘편슐랭스타’(이하, 편스타) 1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4일 밝혔다.

편스타에 선발된 24명의 대학생들은 편의점 상품 개발 과정에 참여, 현직MD의 멘토링, 상품 제조 공장 견학 등을 통해 편의점 MD직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마트24는 편의점의 주요 구매층이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편스타를 신설하게 됐다.

이날 발대식은 공개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대학생 24명이 참가했으며 MD서포터즈 활동 소개, 서포터즈 사원증 증정, MD직무 교육 등 순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편스타에 선발된 24명은 6명씩 한 조가 되어 3개월간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이마트24의 ‘편슐랭 시리즈’ 신상품 리뷰 미션 수행, 매월 미션에 맞는 신상품 아이디어 기획 및 발표 등을 진행하게 된다.

MD서포터즈 활동 종료 후, 뛰어난 성과를 보인 최우수 서포터즈 1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도 증정할 예정이다. 우수 서포터즈 1팀, 개인 5명에게도 각각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편슐랭스타 1기에 선발된 박정현씨는 “편의점을 자주 애용하는 고객으로써 편의점 상품이 어떻게 개발되고 상품화되는지 배우고 경험해볼 수 있는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마트24 공승준 MD1총괄은 “실제 편의점 MD가 멘토가 돼 트렌드와 유통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에게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활동 제공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함과 동시에 Z세대의 관점으로 이마트24의 신상품을 잘 알릴 수 있도록 서포터즈 운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CU, 세계 1위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의 ‘피스터블 초콜릿’ 출시

▶ ⓒCU

편의점 CU가 세계 1위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의 피스터블(Feastables) 초콜릿을 이달 14일 국내 유통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피스터블 초콜릿은 ‘미스터 비스트’ 크루의 리더인 지미 도널드슨이 단백질 바 회사인 RxBar의 대표였던 짐 머레이와 함께 만든 초콜릿이다.

이 상품은 출시되자마자 미국, 유럽, 호주 등에서 100만 개 이상 판매됐고 출시 4개월 만에 약 130억 원의 매출을 올릴 정도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이미 국내에서도 반응이 뜨겁다.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지난 한 달간 피스터블 초콜릿 관련 키워드의 검색량은 무려 3만 건을 넘어섰다. 각종 SNS 등에서 해외 직구 인증샷이 이어지고 있고 국내외 인플루언서들의 리뷰 영상도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피스터블 초콜릿은 밀크, 크런키, 오리지널, 디즈 넛츠 등 총 6종이다. 오리지널 초콜릿(8500원·60g)은 기존의 초콜릿과 차별화되는 깊은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상품이며 밀크 초콜릿 2종(5500원 35g·8500원 60g)은 오리지널 초콜릿에 뉴질랜드 목초 우유를 더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크런키 초콜릿 2종(5500원 35g·8500원 60g)은 피스터블 밀크 초콜릿에 쌀튀밥을 넣어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디즈 너츠 초콜릿(5500원 35g)은 부드러운 버터를 담은 땅콩버터 맛으로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다.

CU가 이렇게 세계 1위 유튜버의 초콜릿을 발 빠르게 도입하게 된 배경은 올해 하반기 최신 트렌드 제품이 바로 초콜릿이기 때문이다. 그 중심에는 전국적인 오프런과 품귀 현상을 일으킨 두바이 초콜릿이 있다.

실제 CU가 지난 7월 업계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은 약 두 달 동안 누적 판매량 180만개, 약 72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다. 해당 상품은 계속해서 CU의 초콜릿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쿠키, 컵케이크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되고 있다.

김장웅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최근 편의점 업계는 차별화 신상품을 기획하기 위해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으로까지 시야를 넓혀 발 빠르게 이슈 상품을 들여오고 있다”며 “CU는 관련 상품들의 인기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최신 글로벌 상품의 국내 도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이마트24 #C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