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어때가 경기도,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경기 골목 놀러 가는 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경기 테마 골목 프로모션은 지역 내 구석구석 자리 잡은 골목의 정취를 즐길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기어때는 다음 달 27일까지 경기 지역 골목 체험 시 이용할 수 있는 숙박ᆞ체험 쿠폰을 발행한다. 숙박 쿠폰은 경기 19개 시ᆞ군 숙소 예약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3만원 할인된다. 경기 테마 골목 체험 쿠폰은 공예부터 투어까지 체험 상품 이용 시 5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이다.
쿠폰 사용 기간은 발급 기간과 동일하며, 체크인 기간은 11월 8일까지다. 숙소 쿠폰은 모텔 이용 시 사용이 제한된다.
여기어때는 이벤트 페이지에 ‘수원 행리단길’, ‘화성 전곡마리나 골목’ 등 방문지와 체험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약도와 영상 등을 소개한다.
하나투어, 'AI 채팅 상담' 기능 강화

하나투어가 'AI 채팅 상담' 서비스를 정식 오픈하고, 실제 예약 정보를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여행 경험 제공에 나선다.
지난 7월 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의 GenAI360 기반으로 AI 채팅 상담 서비스 베타 버전을 선보였으며, 개개인 맞춤 상담 기능을 강화한 정식 서비스를 출시했다.
정식 출시 버전은 고객들의 실제 예약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 상담이 가능한 초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개개인의 예약 및 상품 정보를 토대로 △항공, 호텔, 패키지 등 개인 예약 정보 △여행 일정 △여행지 입국 정보 △현지시간 △환율 등 여행 준비를 위한 정보를 AI 채팅 상담을 통해 맞춤 제공한다.
AI 채팅 상담 서비스는 생성형 AI 기술 기반의 24시간 고객상담 서비스다. 실질적인 고객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고, 고객 친화적 관점에서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다양한 질의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응대한다.
인터파크 투어, 액티브 시니어 위한 여행 상품 개발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가 액티브 시니어 플랫폼 시놀과 '시니어 세대를 위한 여행상품 공동기획 및 상품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시니어 여가 문화 시장을 확대하고, 이들의 인생 2막을 지원하는데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시놀은 문화·여가·취미 활동을 함께할 동년배의 동네 친구를 만드는 '시놀' 앱과 이혼이나 사별을 겪은 중장년이 인생 2막의 새로운 단짝을 찾도록 돕는 '시럽' 앱을 운영 중이다.
시놀이 서로의 취미와 관심사를 공유하는 데 특화된 플랫폼인 만큼 시놀 플랫폼에서 이용자들이동행자를 모아 원하는 여행 조건을 인터파크 투어에 요청하면, 인터파크 투어가 그에 맞는 목적 맞춤형 여행 상품을 제안하는 것이 골자다.
홈쇼핑, 대리점 방문을 통한 기성 여행 상품 구매가 아닌 취향과 취미를 고려해 기획된 맞춤형 패키지 및 자유여행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우리만의 맞춤 여행'을 희망하던 시니어 여행자들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