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리테일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고 있는 톰 브라운(Thom Browne)은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스테이지35 성수에서 ‘THE WORLD OF GREY’ 팝업스토어를 열고, 내달 13일까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톰 브라운은 ‘아메리칸 미드센추리 서핑과 스케이트 문화’에서 영감 받아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1950~60년대 미국 서부 해안에서 시작된 문화이고, 두 스포츠가 대중화되기 시작한 시기다.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고, 미국의 스포츠, 패션, 음악, 라이프스타일에 큰 영향을 줬다.
팝업스토어 안팎에 톰 브라운의 비전을 투영한 회색 플란넬 소재로 감쌌고, 장인정신과 테일러링, 예술의 세계를 3개층으로 차별화되게 구성했다.
1층은 ‘The World of Craftsmanship’을 컨셉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장인정신의 세계를 엿볼 수 있다. 서핑을 테마로 비주얼 전시, 아이웨어룸, 성수 캡슐컬렉션 등을 통해 아메리칸 클래식 공유의 감성을 기반으로 브랜드만의 독특하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경험케 했다.
또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판매하는 한국 익스클루시브 픽업 상품을 선보였다. 그레이 색상의 펠트 소재를 활용한 토트백 2종, 파우치 2종, 동물 키링 5종, 아이웨어 스트랩 2종으로 구성했다.
‘The World of Tailoring’을 주제로 한 2층은 톰 브라운의 본질인 정교한 테일러링의 세계로 물들였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클래식 컬렉션은 물론 국내 최초 애니멀 백 주문 제작(Made to Order)’ 서비스를 제공한다. 총 12종의 동물 모양을 중심으로, 원하는 크기, 컬러, 소재를 선택하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애니멀 백이 완성된다.
3층은 ‘The World of Art’를 테마로, 패션 디자이너의 영역을 초월한 톰 브라운의 예술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창조했다. 지난 ‘16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에서 첫 선을 보인 미러 룸(Mirror Room)을 전시해 사방의 거울을 통해 다각도로 보여지는 톰 브라운실버 슈즈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 팝업 현장에서 직접 참여 가능한 ‘나만의 동물 백 찾기’ 심리 테스트와 포토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LF 닥스, 24FW ‘어텀 에센셜즈’ 남성 컬렉션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이해 모던 브리티시 감성의 ‘어텀 에센셜즈(AUTUMN ESSENTIALS)’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런던 수트’에 이은 닥스 24FW 남성 컬렉션의 두 번째 컨셉으로, 스코틀랜드, 런던 등지로부터 영감을 받아 닥스만의 ‘모던 브리티시 클래식(Modern British Classic)’을 담았다. 보온성과 ‘가을철 필수 패션템’에 집중한 컬렉션으로, 대표 제품은 하이랜더 퀼팅 컬렉션, 아가일 니트, 트렌치 코트와 울 데님 셋업이다.
‘하이랜더’ 퀼팅 컬렉션은 스코틀랜드의 하이랜드(Highlands) 지역에서 영감을 받아 22FW 시즌부터 출시된 제품이다. 이번 24년 FW시즌 ‘하이랜더’ 컬렉션은 프리미엄 울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터치감을 강조하며, 제품 라인업도 확대했다.
닥스는 하이랜더 아우터 시리즈에 더해 ‘아가일 패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웨터 제품도 선보였다. 이 외에 가을 패션의 공식과도 같은 트렌치 코트와 하이엔드 이탈리아 원단인 로로피아나의 울 소재를 100% 사용해 마치 데님과 같은 질감을 구현한 점퍼-팬츠 셋업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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