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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이 리테일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고 있는 톰 브라운(Thom Browne)은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스테이지35 성수에서 ‘THE WORLD OF GREY’ 팝업스토어를 열고, 내달 13일까지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톰 브라운은 ‘아메리칸 미드센추리 서핑과 스케이트 문화’에서 영감 받아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1950~60년대 미국 서부 해안에서 시작된 문화이고, 두 스포츠가 대중화되기 시작한 시기다.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고, 미국의 스포츠, 패션, 음악, 라이프스타일에 큰 영향을 줬다.

팝업스토어 안팎에 톰 브라운의 비전을 투영한 회색 플란넬 소재로 감쌌고, 장인정신과 테일러링, 예술의 세계를 3개층으로 차별화되게 구성했다.

1층은 ‘The World of Craftsmanship’을 컨셉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장인정신의 세계를 엿볼 수 있다. 서핑을 테마로 비주얼 전시, 아이웨어룸, 성수 캡슐컬렉션 등을 통해 아메리칸 클래식 공유의 감성을 기반으로 브랜드만의 독특하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경험케 했다.

또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판매하는 한국 익스클루시브 픽업 상품을 선보였다. 그레이 색상의 펠트 소재를 활용한 토트백 2종, 파우치 2종, 동물 키링 5종, 아이웨어 스트랩 2종으로 구성했다.

‘The World of Tailoring’을 주제로 한 2층은 톰 브라운의 본질인 정교한 테일러링의 세계로 물들였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클래식 컬렉션은 물론 국내 최초 애니멀 백 주문 제작(Made to Order)’ 서비스를 제공한다. 총 12종의 동물 모양을 중심으로, 원하는 크기, 컬러, 소재를 선택하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애니멀 백이 완성된다.

3층은 ‘The World of Art’를 테마로, 패션 디자이너의 영역을 초월한 톰 브라운의 예술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창조했다. 지난 ‘16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에서 첫 선을 보인 미러 룸(Mirror Room)을 전시해 사방의 거울을 통해 다각도로 보여지는 톰 브라운실버 슈즈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 팝업 현장에서 직접 참여 가능한 ‘나만의 동물 백 찾기’ 심리 테스트와 포토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LF 닥스, 24FW ‘어텀 에센셜즈’ 남성 컬렉션 출시

▶ ⓒLF

생활문화기업 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이해 모던 브리티시 감성의 ‘어텀 에센셜즈(AUTUMN ESSENTIALS)’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런던 수트’에 이은 닥스 24FW 남성 컬렉션의 두 번째 컨셉으로, 스코틀랜드, 런던 등지로부터 영감을 받아 닥스만의 ‘모던 브리티시 클래식(Modern British Classic)’을 담았다. 보온성과 ‘가을철 필수 패션템’에 집중한 컬렉션으로, 대표 제품은 하이랜더 퀼팅 컬렉션, 아가일 니트, 트렌치 코트와 울 데님 셋업이다.

‘하이랜더’ 퀼팅 컬렉션은 스코틀랜드의 하이랜드(Highlands) 지역에서 영감을 받아 22FW 시즌부터 출시된 제품이다. 이번 24년 FW시즌 ‘하이랜더’ 컬렉션은 프리미엄 울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터치감을 강조하며, 제품 라인업도 확대했다.

닥스는 하이랜더 아우터 시리즈에 더해 ‘아가일 패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웨터 제품도 선보였다. 이 외에 가을 패션의 공식과도 같은 트렌치 코트와 하이엔드 이탈리아 원단인 로로피아나의 울 소재를 100% 사용해 마치 데님과 같은 질감을 구현한 점퍼-팬츠 셋업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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