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트레이딩(MUSINSA TRADING)’이 국내에 공식 유통하는 글로벌 백팩 브랜드 ‘잔스포츠(JanSport)’와 르세라핌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무신사트레이딩은 오는 26일 ‘르세라핌 x 잔스포츠 컬래버 머치(LE SSERAFIM x JANSPORT Collab Merch.) 2종을 선보인다. 르세라핌의 미니 4집 ‘CRAZY(크레이지)’ 발매를 기념해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통해 르세라핌 멤버들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기 위한 작업의 일환이다.
먼저 ‘르세라핌 x 잔스포츠 슈퍼브레이크 플러스(Superbreak Plus)’는 잔스포츠의 시그니처 상품인 슈퍼브레이크 플러스에 미니 4집 CRAZY 앨범 디자인에 활용된 엑스레이 곰돌이, 수록곡 텍스트 등을 이용한 와펜과 배지를 부착한 것이 특징이다. 내부에는 랩탑 전용 수납 공간이 있으며 측면에 물병 전용 포켓을 갖춘 디자인에 실용성을 더했다.
두 번째 컬래버 상품인 ‘르세라핌 x 잔스포츠 하이랜드 미니팩(Highlands Mini Pack)’도 앨범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와펜과 배지를 부착했고, 전면 포켓 스트랩에는 르세라핌의 로고까지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간편하게 소지품을 보관하기에 용이하다.
무신사트레이딩은 오는 26일부터 무신사, 29CM, 엠프티 온라인몰, 잔스포츠 공식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채널에서 컬래버 상품을 발매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엠프티 성수에서 팝업 스토어로 만날 수 있다.
휠라, 테니스웨어 ‘화이트라인’ 가을 컬렉션 론칭

휠라(FILA)는 80~90년대 헤리티지 아카이브를 재해석한 ‘화이트라인’ 가을 컬렉션을 론칭하고, 퍼포먼스와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잡은 테니스 의류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화이트라인 컬렉션은 계절에 맞는 테니스 활동을 고려해 가을과 겨울(10월 출시)로 세분화했으며 가을 컬렉션은 간절기 시즌에 활용도 높은 우븐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남성 라인의 대표 제품은 ‘테니스 컬러블럭 아노락’이다. 서브 동작의 중요한 부분인 테니스 트로피 자세에서 영감을 받아 움직임이 많은 암홀 부분에 활동성을 최대화한 트로피 패턴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등판에 공기를 환기시켜주는 벤틸레이션 디테일로 장시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여성 라인의 대표 제품은 휠라의 글로벌 ‘벨리시모 캠페인’에서 한소희가 착용한 ‘테니스 곡선 바람막이’로 어깨 배색 스티치와 라인 배색 등 휠라의 아카이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어떤 방향으로 움직여도 편안한 4WAY 경량 나일론 스판 소재에 생활 방수 기능 등으로 실용성을 강화했다.
휠라의 ‘화이트라인’ 컬렉션은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휠라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 세계적 디자이너 웨일즈보너와 협업 컬렉션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세계적인 디자이너 웨일즈보너와 함께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그레이스 웨일즈보너는 런던 출신의 패션 디자이너로, 아프로-아틀란틱(Afro-Atlantic) 정신과 유럽의 헤리티지를 결합한 현대적인 디자인의 브랜드인 ‘웨일즈보너(Wales Bonner)’를 전개하고 있다. 그레이스 웨일즈보너는 2016년 LVMH Young Designer Prize를 수상하며 스타 디자이너의 반열에 올랐고, 국내에서는 ‘아디다스’와 협업으로 대중적 인지도를 높였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BORDERLESS’를 주제로, 아웃도어와 패션의 경계를 허무는 것에 집중했다. 코오롱스포츠의 대표 기능성 의류에 웨일즈보너 특유의 컬러감을 더한 24개 스타일의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코오롱스포츠의 시그니처 다운 상품인 ‘헤스티아’와 하이킹화 ‘무브’를 비롯, 고어텍스 윈드스토퍼 재킷까지 웨일즈보너의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새롭게 재탄생됐다. 이외에도, 웨일즈보너의 감각이 반영된 플리스 패딩자켓, 스웨터, 카고 팬츠 등도 선보인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협업을 기념하며 26일부터 10월 8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EMPTY성수에서 웨일즈보너 협업 컬렉션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 ‘BORDERLESS’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 BORDERLESS는 낮과 밤의 경계인 ‘노을’을 콘셉트로 꾸몄다.
문화 간의 경계, 자연과 도시, 패션과 아웃도어의 경계를 허무는 이번 협업 컬렉션을 표현한 것이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 속 노을의 풍경과 협업 컬렉션을 동시에 감상하며, BORDERLESS의 메시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표현했다.
- [Fashion & Now] 지그재그, ‘가을 직잭세일’ 진행…1만개 스토어 참여 등
- [Fashion & Now] 머스트잇, 가을맞이 할인행사 ‘머잇위크’ 오픈 등
- [Fashion & Now] 이랜드 후아유, 밴드 QWER과 협업 컬렉션 공개 등
- [Fashion & Now] 네파, 24FW 시즌 룩북 공개 등
- [Fashion & Now] LF ‘헤지스’, 中 빠오시냐오와 런던 패션위크 참가 등
- 직장인 의류 공제 추진에…패션업계 ‘기대반 우려반’
- [Fashion & Now] 말본골프, KLPGA 전예성 선수 참여 화보 및 2024 FW 신제품 공개
- [Fashion & Now] LF 리복, 서울 삼성 썬더스 농구단과 공식 후원 계약 등
- [Fashion & Now]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성수 팝업 운영 등
- 휠라홀딩스, 신규 주주환원 정책 수립...27년까지 최대 8000억 주주환원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