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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The간편한 다모은 건강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입원·수술 이력 고지기간을 세분화해 보다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The간편한 다(多)모은 건강보험'을 17일부터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몇 가지 간단한 고지 절차만 밟으면 질병을 앓았던 경험이 있어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유병자 보험이다. 고혈압·당뇨병 등의 경증 만성질환 유병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의 문턱을 낮추고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The간편한 다모은 건강보험'은 고객 상황에 맞게 '갱신형' 상품과 '무해약환급금형(비갱신형)' 상품 중 선택해 가입이 가능하다.

갱신형 상품의 경우 입원·수술 이력 고지기간을 1/2/5/10년으로 세분화했으며 초기 보험료가 비갱신형 대비 낮다. 무해약환급금형(비갱신형)의 경우 입원·수술 이력 고지기간을 기존 5년 외 10년까지 확대해 만기까지 보험료 변동 없이 보장이 가능하다. 같은 보장이라도 고지기간 유형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계약자의 건강상태에 맞춰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3가지 기본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내 진찰이나 건강검진을 포함한 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에 대한 필요 소견이나 질병확정진단, 질병의심소견 여부 ▷1/2/5/10년내 질병,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이력 ▷5년내 암, 간경화증,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증, 심장판막증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이다.

'The간편한 다모은 건강보험'은 '무사고고객계약전환특약'으로 가입 후에도 건강상태에 따라 보험료 인하가 가능해 최초 가입 시보다 더 저렴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 무사고고객 계약전환이란 각 가입 상품별 계약전환 신청기간에 맞춰 전환 신청을 하면 준비금 정산과 함께 다른 유형의 상품으로 계약을 전환할 수 있는 제도다

AXA손해보험, 치매 환자 및 돌봄 가족 위한 나들이 프로그램 

AXA손해보험이 용산구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 환자 및 돌봄 가족들을 위한 나들이 활동으로 ‘치매가족 숲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지난 15일 용산구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환자 및 보호자 30명을 대상으로 ‘치매가족 숲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치매 가족의 상호 간 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적 부담 경감을 위해 나섰다.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산림휴양 공간인 ‘잣향기 푸른 수목원’에서 다양한 자연 친화적 나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가족의 정서적 교류를 돕고 심신안정의 기회를 제공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녹색처방전(이완, 호흡 등 명상으로 정신건강 다루기) ▲잣나무 숲 산책 등 오감을 활용한 산림 휴양 및 생태 체험 위주로 구성됐다.

‘치매가족 숲 힐링 프로그램’은 평소 외출에 어려움이 있는 치매 환자와 이를 돌보는 가족들의 외부 활동 및 문화생활 향유 기회를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다. 악사손보 임직원들이 직접 동행하여 치매환자 돌봄으로 지친 가족들의 심신을 위로하고, 휴식을 통한 신체 면역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한 데 의의가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올해의 AXA인상’ 수상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한층 더했다. ‘올해의 AXA인상’ 수상자는 악사손보의 4가지 핵심가치를 담은 ‘Care & Dare’ 기업 문화를 몸소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된 직원들로, 이날 프로그램 참가 가족들의 활동을 보조하고 돌봄 가족들의 말벗이 되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 환자 및 돌봄 가족들에게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그간 지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고 삶의 활력 증진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강 노벨문학상 효과’…교보라이프플래닛 앱스토어 금융부분 1위 기록

한국인 최초, 아시아 여성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소설가 한강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그의 수상으로 인한 혜택을 다양한 분야에서 받고 있다. 교보문고를 비롯해 전국의 서점과 출판사 들이 오랜만에 활기를 되찾고 있고 고향, 모교 등 그와 관련된 곳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이 와중에 보험사인 교보라이프플래닛도 뜻하지 않은 수혜를 얻고 있다.

10월 15일 교보라플의 공식 앱이 애플 앱스토어 금융부분 1위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일간 신규 가입자도 평소 대비 20배 이상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는 교보라플의 헬스케어 서비스인 ‘365플래닛’을 이용하면 교보문고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월 최대 4,000점까지 얻을 수 있어 교보문고를 통해 한강의 책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내용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MZ세대 중심으로 입소문을 탔기 때문이다. 실제로 교보문고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하는 보험사는 교보라플이 유일하다.

‘365플래닛’은 교보라플 앱을 다운받고 회원 가입하면 이용 가능하다. 최초 가입 시 포인트를 지급하고 걷기 미션, 건강 룰렛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추가 포인트를 지급한다. 획득한 포인트는 교보문고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하거나, 교보문고 전자서점 이용, 보험료 납부, 기프티콘 구매 등 다양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다.

이 같은 다양한 혜택으로 인해 작년 서비스 리뉴얼 후 MZ세대들 사이에서 입 소문을 타며 월평균 1만명씩 꾸준히 증가해 10월15일 현재 15만명 이상 이용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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