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업계가 가을 시즌을 맞아 음료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하거나 컬러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수요를 공략하는 모습이다. 

할리스 가을 시즌 메뉴. 할리스
할리스 가을 시즌 메뉴. 할리스

■할리스 '부드러운 달콤함' 신규 메뉴 3종 출시

할리스는 커피부터 디저트까지 달콤하고 포근한 맛으로 가을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신규 메뉴 3종을 오는 18일 출시한다.

할리스는 크림과 밀크폼을 활용해 부드러운 맛을 더한 라떼 2종과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케이크 1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카라멜과 소금이 만나 진리의 단짠조합을 자랑하는 '솔티카라멜크림 라떼'와 고구마 풍미가 살아있는 고구마 라떼에 밀크폼을 듬뿍 얹은 '우리 고구마 밀크폼 라떼', 각양각색의 초콜릿으로 가득 채워 더욱 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부드러운 밀크초코 돔케이크'로 구성됐다.

추워지는 날씨에 온몸을 따뜻하게 녹여줄 달콤하고 고소한 맛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할리스 관계자는 "쌀쌀해진 가을철과 잘 어울리는 맛으로 마음의 여유를 선사해 줄 라떼 2종과 디저트를 선보인다"며, "크림, 밀크폼, 무스 등을 활용해 선선한 가을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는 할리스 가을 시즌 메뉴와 함께 가을의 정취와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스킨라빈스가 세계적인 바리스타와 협업한 ‘카페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세계적인 바리스타와 협업한 ‘카페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카페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

SPC 배스킨라빈스는 새로운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세계적인 로스터이자 바리스타인 패트릭 롤프(Patrik Rolf)와 협업한 '카페 브리즈(Cafe Bris)'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카페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은 'Nutty&Long After'를 콘셉트로 쌉쌀한 맛은 줄이고 갓 볶은 견과류의 고소함과 긴 여운을 더한 균형 잡힌 맛이 특징이다. 아몬드 쿠키의 단맛과 신선한 미라벨 자두의 달콤함, 다크 초콜릿의 깊은 풍미가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콜롬비아, 브라질, 나카라과,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블렌딩했으며, 이번 신제품은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의 커피 메뉴를 통해 한정 기간 동안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카페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패트릭 롤프와 함께 연내 시그니처 메뉴를 신규 개발하는 등 커피 카테고리 활성화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패트릭 롤프는 2022년 스웨덴, 2023년 덴마크 바리스타 챔피언이자 2년 연속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에 진출한 세계적인 로스터 겸 바리스타이다. 현재는 덴마크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에이프릴 커피 로스터스(April Coffee Roasters)'를 운영하고 있으며, 풍성한 향미와 생두 본연의 맛을 자랑하는 노르딕 스타일 커피로 전세계 커피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인물이다. 

패트릭 롤프는 "한국 소비자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로스팅을 찾기 위해 배스킨라빈스와 수 개월간 긴밀히 협력했다"며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조화롭게 구현한 블렌드로, 새로운 커피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스페션 에디션을 출시했다. 세계적인 바리스타 패트릭 롤프와 함께 앞으로 선보일 시그니처 메뉴에 대해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그리머스 쉐이크 맥너겟 콤보’는 바삭하고 촉촉한 치킨을 한입에 쏙 맛볼 수 있는 맥너겟 6조각과 함께 구성돼 있다. 맥도날드
‘그리머스 쉐이크 맥너겟 콤보’는 바삭하고 촉촉한 치킨을 한입에 쏙 맛볼 수 있는 맥너겟 6조각과 함께 구성돼 있다. 맥도날드

■맥도날드 그리머스 캐릭터 활용한 쉐이크·콤보 

맥도날드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그리머스(Grimace)'를 소개하며 '그리머스 쉐이크'와 '그리머스 쉐이크 맥너겟 콤보' 등을 출시한다.

맥도날드가 새롭게 선보이는 '그리머스 쉐이크'는 달콤한 블루베리 맛과 그리머스를 상징하는 보랏빛 색상이 특징인쉐이크로, 1971년 처음 등장해 큰 사랑을 받은 맥도날드 캐릭터 '그리머스'를 테마로 개발됐다. 

보라색 털 뭉치가 매력적인 그리머스는 부모 세대인 X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자녀 세대인 Z세대에게는 새로운 트렌드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맥도날드는 그리머스 쉐이크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콤보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그리머스 쉐이크 맥너겟 콤보'는 바삭하고 촉촉한 치킨을 한입에 쏙 맛볼 수 있는 맥너겟 6조각과 함께 구성돼, 간편하고 든든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맥도날드는 그리머스 캐릭터가 그려진 스페셜 패키지를 해당 메뉴 외 주문 시에도 제공할 예정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그리머스 쉐이크와 콤보 메뉴는 맥도날드의 상징적인 캐릭터 그리머스를 활용해 고객분들께 세대 간 공감을 끌어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이 다양한 캐릭터와 색다른 메뉴를 통해 기분 좋은 순간을 누리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