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중화권 대표 시장인 홍콩에서 12월 팝업스토어를 성공리에 마친 것으로 나타났다. [제공=에이피알]](https://cdn.ebn.co.kr/news/photo/202501/1647625_659736_3049.jpg)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중화권 대표 시장인 홍콩에서 12월 팝업스토어를 성공리에 마친 데 이어, ‘에이지알’ 앱이 카테고리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온·오프라인 모두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에이피알은 지난 12월 3일부터 15일까지 홍콩 침사추이에서 ‘메디큐브’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침사추이 지역 내 대형 쇼핑센터인 ‘하버시티(Harbour City)’에서 열린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올해 홍콩에서 진행한 다른 팝업스토어와 마찬가지로 구름 관중이 몰려 ‘메디큐브’ 브랜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부스터 프로 등 에이피알의 2세대 뷰티 디바이스와 메디큐브의 인기 화장품 라인업이 총출동한 가운데,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모두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는 설명이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팝업스토어 기간 일평균 1500개에 육박하는 제품들이 팔려 나갔으며 일일 평균 매출 역시 억 단위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에서 성과도 이어졌다. 뷰티 디바이스와 연동해 사용하는 모바일 앱 ‘에이지알’은 지난 11월 첫째 주 홍콩 애플 앱스토어 내 ‘건강 및 피트니스(健康與健身)’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한 이래 계속해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업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애플은 홍콩 스마트폰 시장의 약 절반을 차지하고 있어 애플 앱스토어 1위는 그 자체로 현지 온라인 시장 내 유의미한 성과로 간주된다.
특히 에이지알 앱은 뷰티 디바이스 연동을 통한 사용 이력 관리와 LED 컬러 변경 등 고객 맞춤형 기능 등을 갖추고 있어, 홍콩 현지 소비자들이 ‘에이지알’ 앱과 뷰티 디바이스를 더욱 능동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에이피알은 홍콩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인접 시장에서 브랜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에이피알은 지난해 홍콩에서 팝업스토어 3회, 전시회 1회 등 여러 이벤트를 진행했고, 홍콩무역발전국(HKTDC) 주관 ‘2024 홍콩 뷰티 & 웰니스 엑스포’ 참가 및 ‘K11 아트몰(K11 Art Mall)’ 팝업스토어 운영 등 오프라인 영역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냈다.
이와 더불어, 홍콩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에이치케이티비몰(HKTVmall)’에 입점하며 온라인 영향력도 넓혔다. 이러한 성과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2024년 3분기 에이피알은 홍콩에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93.2% 성장하는 등의 성과를 냈다. 에이피알 측은 향후 중국 본토 시장에서의 점진적인 영향력 확대와 더불어 인접한 동남아 시장에서도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2024년 홍콩을 비롯해 다양한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2025년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과 제품 개발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매출 확대를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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