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금융그룹]](https://cdn.ebn.co.kr/news/photo/202501/1648978_661281_2426.jpg)
우리금융, 스타트업 지원 ‘디노랩 강남센터’ 구축
우리금융그룹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서 ‘디노랩 강남센터’ 개소식을 16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디노랩 강남센터는 △비수도권 소재 디노랩이 사용가능한 공간 △투자연계 상담이 가능한 IR룸 △언론 인터뷰가 가능한 미디어룸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전국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앞서 작년 10월 기업 모집 공모를 실시한 우리금융은 사업협력 가능성과 혁신성 등을 평가해 7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으며 사무공간, 사업연계, 투자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디노랩 강남센터는 전국의 스타트업을 하나로 잇는 HUB센터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디지털금융 혁신을 위한 협업 파트너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2025년 주요 업무 보고회'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관에서‘2025년 주요 업무 보고회’를 지난 13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김인 회장을 비롯해 본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올해 주요 사업 및 실행 방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올해 새마을금고는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성공적 완수 △새마을금고 건전성 제고 △새마을금고 공동발전 환경 조성 △정체성 확립 등을 중점 사업으로 삼아, 경영 안정성 제고 및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조직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김 회장은“2025년은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각종 리스크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강화하고, 회원의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들과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혜택 알리미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은 각종 정부 혜택을 안내해주는 ‘혜택 알리미’ 서비스를 신한 SOL뱅크에 시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혜택 알리미’는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교육청 등 국민에게 제공하는 정부 혜택을 행정안전부에서 개인별 자격 요건을 분석해 맞춤형 안내하는 공공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신한 SOL뱅크 내 공공서비스 즐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청년·출산·구직/실업·전입 등 4개 분야 1100여개 정부 혜택을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