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포르쉐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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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GTS' 출시…2억5280만원

포르쉐코리아가 럭셔리 세단 세그먼트를 새롭게 정의하는 신형 파나메라 GTS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 (Gran Turismo Sport)를 상징하는 포르쉐 GTS 모델은 스포티한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고 높은 일상적 사용성을 제공한다. 특히, 파나메라 GTS는 고성능으로 조정된 섀시, 독특한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차별화되어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직관적이고 민첩한 특징을 강조한다.

강력하고 광범위하게 업그레이드된 V8 바이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510마력을 발휘하며 주행 성능과 역동성, 효율성이 모두 강화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8초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302km/h다.

파나메라 GTS에 기본사양으로 장착한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PASM)가 포함된 듀얼 챔버 2밸브 에어 서스펜션은 더욱 스포티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10mm 낮아진 차체와 더 높은 강성의 안티 롤 바는 한층 더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에어 서스펜션의 기본 스프링비를 낮춰 승차감 또한 놓치지 않았다.

또한,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디퍼렌셜 록 시스템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 (PTV Plus)는 토크를 휠 사이에 최적으로 배분하여 차체 안정성을 높인다. 이를 통해 전체 속도 범위에서 피칭과 롤링이 감소하며, 편안함을 유지하면서도 역동성이 증가한다.

포르쉐의 모든 GTS 모델은 특유의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차별화된다. 차량의 측면과 후면에는 블랙 컬러 GTS 로고가 적용되며, 독특한 전면부, 다크 틴팅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및 테일라이트, 레드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파나메라 GTS의 정체성을 완성한다.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스포츠 패키지는 새틴-매트 블랙 컬러로 마감된 차체 트림 요소를 포함하며, 사이드 스커트, 전면부 인서트, 사이드 윈도우 트림, 후면 범퍼가 포함된다. 다크 브론즈 컬러의 스포츠 배기 시스템 테일파이프는 강렬한 대비를 만들어내며, 앤트러사이트 그레이 색상의 21인치 터보 S 중앙 잠금식 휠은 차량의 존재감을 한층 부각시킨다.

인테리어는 스웨이드 재질의 레이스-텍스를 폭 넓게 사용한다. 루프 라이닝, 암레스트, 도어 패널은 물론, 18방향 조절 가능한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 중앙 패널에 적용된다. 또한, 포르쉐는 카민 레드 또는 슬레이트 그레이 네오 두 개 컬러의 GTS 전용 인테리어 패키지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장식 스티칭과 벨트 또한 선택한 패키지 컬러로 적용할 수 있다.

카본 매트 인테리어 패키지도 이용 가능하며, 파나메라 GTS의 기본사양에는 보스® (Bose®) 사운드 시스템과 스톱워치 및 푸시-투-패스 (push-to-pass) 기능을 포함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포함된다.

신형 파나메라 GTS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각 2억5280만원이다.

■ 현대차·기아 미국 ‘2024 굿디자인 어워드’ 대거 수상

현대자동차∙기아가 미국의 권위있는 디자인상을 대거 수상하며 혁신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차∙기아는 총 19개 제품이 미국 ‘2024 굿디자인 어워드(2024 Good Design Awards)’ 운송(Transportation), 로보틱스(Robotics) 등 다양한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The Chicago Athenaeum: Museum of Architecture and Design)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 연구센터(The European Centre for Architecture, Art, Design and Urban Studies)가 공동으로 부문별 우수 디자인 제품을 선정해 부여하는 상이다.

현대차가 지난해 CES에서 선보인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DICE(Digital Curated Experience)’와 ‘SPACE(Spatial Curated Experience)’, ‘CITY POD’은 운송 부문에서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DICE는 AI를 기반으로 탑승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퍼스널 모빌리티이며, SPACE는 이용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공공 모빌리티다. 수소 에너지기술이 적용된 CITY POD은 물류 모빌리티로, 효율적이면서도 체계적인 미래 물류 비전을 제시한다.

기아의 해외 전략형 모델 K4도 수상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K4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기반으로 역동적이며 강인한 형태를 강조한다. 전면부는 별자리를 형상화한 스타맵 라이팅 기술로 한층 진화된 타이거 페이스를 완성하며 측면부는 루프에서 후면부 끝까지 완만하게 이어지는 패스트백 실루엣을 갖추고 있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Neolun Concept)도 굿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됐다. ‘단순함 속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네오룬은 한국의 ‘환대(Hospitality)’ 문화를 반영한 B필러리스 코치도어와 넓은 실내를 자랑한다.

또한 한국의 밤을 연상시키는 색상을 활용하고, 한국의 전통 난방 방식인 온돌에서 영감을 받은 복사열 난방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한국적 정서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은 로보틱스 부문에서 엑스블 숄더(X-ble Shoulder), 달이 딜리버리(DAL-e Delivery)를 비롯해 모베드 딜리버리(MobED Delivery), 스마트팩토리 보전로봇, 서비스 로봇 달이 등 총 5개가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이는 전체 로보틱스 분야 수상작 10개 가운데 절반을 차지한다.

로보틱스랩의 엑스블 숄더는 산업용 착용 로봇으로 윗보기 작업에서 착용자의 어깨 근력을 보조해준다. 달이 딜리버리는 사무실이나 쇼핑몰 등 복잡한 공간에서 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으로 금속 느낌을 부각하고, 센서 노출을 최소화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가정용 전기차 충전기, 다이캐스트의 지속 가능 패키지, 멀티랜턴, 포니 디퓨저 등 생활 밀착형 제품과 각종 브랜딩 디자인으로 상을 수상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고민한 성과”라며 “기존 틀을 벗어난 새로운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50년 시작된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정통성과 권위를 인정받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디자인상이다.

■ 폴스타, 프리미엄 콤팩트 SUV '폴스타 7' 선보인다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Nasdaq: PSNY)가 17일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해당 비즈니스 전략에는 폴스타 브랜드의 다음 챕터에 필요한 운영, 세일즈 및 재무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중요한 변화들이 포함됐다.

폴스타는 올해부터 오는 2027년까지 연평균 리테일 세일즈 성장률 30-35%와 2025년 조정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목표로 한다. 세일즈 및 운영 모멘텀을 확보하고, 2026년부터 추가적인 마진, 고정 비용 및 운전 자본(working capital) 개선, 그리고 2027년에는 투자 후 잉여 현금 흐름 흑자를 예상하고 있다. 

폴스타 2(Polestar 2)의 전 세계적인 성공과 폴스타 3(Polestar 3) 및 폴스타 4(Polestar 4)의 고객 인도 증가에 이어, 2025년 하반기에는 폴스타가 자체 개발한 맞춤형 알루미늄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4인승 고성능 그랜드 투어러(GT, grand-tourer) 폴스타 5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폴스타 5는 800볼트 기술을 사용하는 첫 번째 폴스타가 될 예정이다.

또한, 폴스타는 폴스타 7(Polestar 7)은 프리미엄 콤팩트 SUV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수익성 높은 프리미엄 세그먼트에 진입한다고 발표했다. 폴스타는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진정한 글로벌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폴스타는 자산 경량 비즈니스 모델의 가치를 강화하면서, 폴스타 7을 유럽에서 생산할 계획이다. 폴스타는 이미 미국, 한국, 중국에 생산기지를 갖추고 있으며, 균형 잡힌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계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향후 폴스타 7부터는 다중 플랫폼 접근 방식에서 단일 아키텍처로의 점진적 전환을 통해 복잡성과 투자 및 비용을 절감할 예정이다.

마이클 로셸러(Michael Lohschelle) 폴스타 CEO는 "폴스타는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퍼포먼스를 핵심으로 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다"며 "폴스타는 세 대의 뛰어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열정적인 고객층을 확보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 금호타이어, 과기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금호타이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4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심사에서 용인중앙연구소 고분자 분석실이 신규 인증을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란 정부가 대학이나 연구기관 등에 설치된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관리 표준 모델의 발굴•확산 등을 위해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에 대하여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또한 연구실 내 안전 문화 구축과 체계적인 위험 관리 시스템을 정착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안전 교육, 안전 장비 점검, 사고 예방 및 대응 체계 등 종합적인 안전 관리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된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인증을 받기 위해 연구실 안전 관리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각종 안전 교육 및 훈련을 통해 연구원들의 안전 의식을 높였다. 특히, 연구소 내 화학 실험 및 물리적 실험이 이루어지는 구역의 위험 요소를 철저히 점검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예방 조치를 마련했다. 

또한, 연구소는 연구 환경에 맞는 안전 장비를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정기적인 안전 점검을 통해 연구원들이 안전하게 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김영진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 전무는 "우리 연구소는 안전이 확보된 환경에서야 비로소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할 수 있다고 믿는다"며 "앞으로도 연구소 안전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연구원들의 창의성과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 KGM, 튀르키예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상 수상

KG모빌리티(KGM)가 튀르키예 현지에서 토레스 EVX 등 제품력과 판매 성장세를 앞세워 지난 2024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Fastest Growing Light Commercial Vehicle Brand and Car Brand)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7일 밝혔다.

튀르키예 자동차 대리점 및 모빌리티 협회(ODMD, the Automotive Distributors and Mobility Association)가 주최하는 판매 및 커뮤니케이션 어워드는 튀르키예 자동차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행사로 매년 브랜드별 판매 실적 등에 대해 부문별로 시상이 이뤄진다.

ODMD 심사위원단은 튀르키예 대학교수와 컨설턴트, 매거진 자문위원 등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수상자는 판매와 커뮤니케이션 분야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와 가장 많이 팔린 모델 등에 대해 연간 판매 데이터 등을 평가해 선정된다.

KGM은 지난해 튀르키예 현지에서 총 1만1870대를 판매해 2023년(2217대) 대비 5배 이상의 성장세를 달성했다. 특히 토레스 EVX를 5094대 판매해 전기차 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했다.

KGM 관계자는 “튀르키예 시장에서 지난해 2023년 대비 5배 이상 증가세를 기록하는 등 제품력과 판매 성장세를 앞세워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며 “올해도 토레스 하이브리드와 O100 등 신모델과 상품성 개선 모델의 성공적인 출시는 물론 신시장 개척과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와의 협력 강화 등 수출 시장 공략 확대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MINI 코리아, 창립 20주년 기념 고객 사진 공모전 진행

MINI 코리아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MINI와 함께한 고객들의 소중한 순간들을 공유하고자 인스타그램 사진전을 열고 오는 2월 14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짜릿함에 재시동을 걸다’를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사진 공모전은 MINI 코리아 창립 20주년을 맞아 MINI를 사랑해 준 고객들과의 연결고리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MINI 코리아는 출품 작품들을 심사해 우수작을 선정하고, 수상 작품들을 MINI 오프라인 사진전을 통해 전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MINI 코리아는 사진 출품 고객 및 우수작 수상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사진 출품 고객에게 2025년 MINI 달력을 선물하고, 사진전 1등 당선자에게는 올해 1분기 중 출시 예정인 ‘뉴 올-일렉트릭 MINI’ 2주 시승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숙박 큐레이션 플랫폼 ‘스테이폴리오’ 숙박권, 애플워치 SE 2세대, MINI 라이프스타일 우산,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 예정이다.

MINI 코리아 창립 20주년 기념 사진전에 출품을 원하는 고객은 MINI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개인 인스타그램에 MINI와 함께한 추억이 담긴 사진 또는 MINI 코리아 20주년과 관련된 의미가 담긴 사진 등을 사연과 함께 게재해야 한다.

작품 게재 시 MINI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입력해야 하며, 이후 MINI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프로필에 있는 사진전 웹사이트 링크를 통해 출품할 수 있다.

이번 사진전은 참가자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만 응모 가능하며 타 공모전에 제출하여 입상한 사진, 인공지능(AI) 활용 사진 등 공모전 취지 및 규정에 맞지 않은 작품은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당선자는 오는 2월 26일 중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이벤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MINI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 BYD코리아, 인천 상상플랫폼에 브랜드 전시 체험관 운영

BYD코리아가 오는 1월 19일부터 2월 2일까지 2주간 BYD 승용 브랜드의 국내 출범을 기념해 인천광역시 중구에 있는 상상플랫폼에서 브랜드 체험 전시관을 마련하고 본격 BYD 알리기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BYD 승용 브랜드의 국내 출범을 기념하고 국내 고객들에게 BYD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계 최대 친환경차 1위 판매 기업으로 부상한 BYD에 대해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BYD 브랜드 체험 전시관은 ‘함께하는 진화(Evolution Together)’를 주제로 크게 전시관과 체험관 두 가지 형태로 구성했다. 전시관에서는 BYD와 BYD코리아가 설립 이후 걸어온 주요 발자취들을 볼 수 있다. 

또한, BYD를 고속 성장으로 이끈 블레이드 배터리, e플랫폼 3.0 등 핵심 기술과 함께 BYD의 최첨단 기술들이 집약된 BYD 의 프리미엄 브랜드 ‘양왕’의 순수 전기 슈퍼카 U9도 전시된다. U9는 순수 전기 슈퍼카 모델로 1300마력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2.36초만에 도달하는 성능을 가진 모델이다.

체험관에서는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 BYD ATTO 3를 전시, 이를 활용한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인다. 구체적으로 ▲V2L 기능을 활용한 캠핑존 ▲BYD 전기 차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즐겨볼 수 있는 씽잉존 ▲어린이 대상 탄소제로 모빌리티와 교통안전에 대해 알려주는 키즈 클래스존 ▲나만의 에코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에코백 커스텀 존 등 BYD ATTO 3의 기술과 편의 사양기능 등의 우수한 상품성과 감성 품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체험 전시관에선 BYD 출시 응원 경품 이벤트에 응모 및 선정된 고객 대상으로 BYD 아토 3 1년 시승권을 비롯해 로봇 청소기, 금 1돈, 리조트 1박 숙박권, 백화점 상품권 등 매일 매일 달라지는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조인철 BYD코리아 승용사업 부문 대표는 “BYD는 아직 한국 소비자에게 생소한 브랜드인 만큼 우리 브랜드를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께서 가볍게 방문하시어 BYD 전기차의 안전성, 편의성, 성능 등을 직접 느끼고 가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국타이어, 임직원 자녀 대상 과학캠프 개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지난 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충청남도 금산군 한국아카데미하우스에서 임직원 자녀 대상 ‘2025 아카데미하우스 과학캠프’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한국타이어 및 협력사 임직원 초중〮학생 자녀 9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자녀들이 회사가 제공하는 첨단 ICT 기술 및 과학 기반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향후 4차 산업을 선도해 나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2박 3일 캠프 기간 동안 다양한 창의, 융합 체험 프로그램과 진로 멘토링을 통해 과학기술에 대해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진로에 대한 생각을 구체화할 수 있는 자기 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인공지능 RC카 배틀’, ‘코딩 팀빌딩 프로젝트’, ‘블록코딩 드론 체험’ 등 AI(인공지능) 관련 교육을 포함해 학생들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디지털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모의 달, 화성 세트장 탐사’, ‘우주과학 골든벨’ 등 항공 우주 분야를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이와 함께, 카이스트(KAIST, 한국과학기술원)에 재학 중인 대학생 멘토가 직접 진행하는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 기술 분야의 생생한 현장을 간접적으로 접하는 동시에, 학습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자유롭게 나누며 미래 진로 결정과 학교생활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가족친화 프로그램 확대 운영을 통해 임직원과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지속적으로 기여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아카데미하우스 과학캠프’를 비롯하여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패밀리데이’, 사내 어린이집 ‘H KIDZ’,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사회공헌활동, 사내 연수원 활용 휴양 시설 제공, 가족 건강검진 등 다수의 가족친화 제도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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