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몬학습, ‘초등 학습전략’ 온라인 토크 콘서트
구몬학습은 초등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23일 개최한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구몬학습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이며 입시 전문가인 유태성 소장이 강연자로 참여해 최신 입시 제도에 대해 짚어주고, 초등생이 준비해야 할 효과적인 학습 전략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새 학기를 앞두고 자녀 교육에 특히 더 힘을 쏟을 시기인데, 입시 현황과 그에 따른 대입 전략 수립에 대하여 전문가의 조언을 얻고,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대 최진식 교수, 규제혁신 공로 대통령표창 수상
국민대학교는 행정학과 최진식 교수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최 교수는 자동차 정기검사 주기 합리화, 인체·동물용 의약품 제조시설 공동사용, 기계설비 유지관리자 선임 등 규제심판 위원으로서 규제개선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규제심판제도는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규제심판부가 이해관계자와 소관 부처의 의견 청취, 국민 여론 수렴 결과 등을 토대로 해당 규제의 적정성을 판단하고 필요성과 타당성을 증명하지 못하면 해당 규제를 개선하도록 권고하는 제도다.
그는 “앞으로도 규제심판제도가 국민과 기업, 정책수요자의 입장에서 국민 생활이나 기업 활동에 불편 또는 부담을 초래하는 규제를 개선하는 규제개선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대 손영두 교수,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동국대학교는 산업시스템공학과 손영두 교수가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천리안위성 2A호 자료를 활용해 미래 수증기 분포 및 강수 예측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고도화하고, 국외 저궤도위성 자료를 분석해 온실가스 전지구적 분포 예측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기여한 공로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천리안위성 2A호는 우리나라 기상관측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정지궤도 위성으로, 수증기·구름·에어로졸 등 대기 정보를 다각도로 수집·산출한다.
손 교수는 “이번 표창은 기상·환경 분야에서 AI 기술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상 분야의 지식을 첨단 AI 기술과 융합하여, 미래 기상 변수 예측과 기후변화 대응 역량 강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