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IBK기업은행]](https://cdn.ebn.co.kr/news/photo/202501/1649791_662182_4448.png)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2025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 개최
IBK기업은행은 충북 IBK충주연수원에서 2025년도 경영전략 방향과 추진과제를 공유하는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24일 가졌다.
기업은행 자회사 사장단과 국내외 영업점장 등 임직원 9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김성태 은행장은 지중소기업대출 역대 최대 점유율 달성에 이어 소상공인·중소기업의 위기극복 지원에 앞장서 준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올해 경영슬로건을 그는 ‘고객가치 최우선 IBK’로 정하며 차별화된 고객가치 제공을 위한 5대 전략방향으로 고객중심 경영, 탄탄한 수익기반 구축, 미래 성장동력 확보, 조직 자긍심 강화, 지속가능 금융을 제시했다.
김 은행장은 “불확실한 시기일수록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야 하며, 은행의 본원적 경쟁력은 차별화된 고객가치로부터 나온다”라며 기업 생애주기별 지원체계 완성, 중소기업 디지털화 등 IBK만의 차별화된 중소기업 지원체계 마련에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신한은행, '신한 프렌즈' 홈페이지 오픈
신한은행은 신한 프렌즈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한 프렌즈는 북극성 여행작가 ‘쏠(SOL)’, 카페 사장님 ‘몰리(MOLY)’, 힙합 프로듀서 ‘레이(Lay)’ 등 8개 캐릭터로 구성된 신한금융그룹의 공식 캐릭터다.
신한 프렌즈 홈페이지는 아트워크와 명화를 통해 재창조된 캐릭터의 독특한 모습들과 특별한 순간을 담은 ‘아카이브’, 다양한 테마와 디자인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E-card(디지털 카드)’, 디지털기기 배경화면으로 설정 가능한 ‘디지털 굿즈’ 등 메뉴로 구성했으며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특별한 날 소중한 분들께 마음을 담은 카드를 전하고 신한 프렌즈만의 매력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콘텐츠로 차별적인 고객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산은, '회수시장 활성화 지원 펀드' 11개 운용사 지원
한국산업은행은 지난달 20일부터 실시한 '회수시장 활성화 지원펀드 위탁운용사 선정계획 공고'에 따른 제안서 접수를 지난 22일 마감한 결과, 총 11개사(1조1800억원 규모)가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 지원한 운용사들을 대상으로 심사 등을 거쳐 M&A펀드 3000억원(6개 이내), 세컨더리펀드 2000억원(2개)을 운용할 위탁운용사를 2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
산업은행은 "앞으로도 정부 정책 및 시장 목소리에 귀 기울여 모험자본 시장 활성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함으로써 시장 주축 출자자이자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적극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