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투스북, 2026학년도 수능 대비 모의고사 라인업 구축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에 수능 모의고사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모의고사 라인업으로는 △아삽(시즌1, 시즌2)과 모의고사 △SUMMIT(써밋) △PINPOINT(핀포인트) △수능fit(핏)이 있으며, 최신 수능과 모의평가, 학력평가 출제 경향을 반영했다. 2026학년도 수능 대비 이투스북 모의고사 문제집은 전과목 실전 대비 풀세트 모의고사로, 15일 ‘아삽’ 모의고사 시즌1을 시작으로 순차 출시 예정이다.
‘아삽’ 모의고사는 낯선 문항 배치와 표현의 등장, 시간 안배가 어려운 문항 확대로 수험생의 시간 관리 능력을 요하는 최신 수능 출제 경향에 맞춘 것이 특징이다. 시즌 전체를 2025학년도 수능 시험지와 동일한 구성의 전과목 실전 대비 형식으로 재구성했다.
여기에 2025학년도 수능 전 문항의 오답률, 선지 선택 비율을 다각도로 분석하는 등 다년간 쌓아온 문항 빅데이터에서 최신 경향을 반영한 최우수 문항들을 선별해 수록핬다.
2026학년도 수능 대비 ‘아삽’ 모의고사 시즌 1~2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탐구 6종(생활과 윤리, 윤리와 사상, 세계지리, 사회∙문화, 정치와 법) △과학탐구 4종(물리학Ⅰ, 화학Ⅰ, 생명과학Ⅰ, 지구과학Ⅰ)으로 전과목 출시 예정이다.
남형주 이투스에듀 퍼블리싱사업본부장은 “2026학년도 수능 대비를 위해선 문항별 시간 관리 훈련이 매우 중요하기에 최신 수능 경향에 맞춰 체계적으로 재정비된 이투스북 모의고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수월하게 시험에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교 뉴이프Plus, 두뇌 건강 캠페인 ‘오늘도 맑음’ 론칭
대교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교양 정보 채널 ‘대교 뉴이프Plus(플러스)’를 통해 두뇌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연중 캠페인 ‘오늘도 맑음’을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액티브 시니어에게 두뇌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질적인 예방과 관리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대교는오리지널 프로그램 방영, 두뇌 건강 관리 효과를 알리는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은 두뇌 건강을 날씨에 비유하며 ‘어제와 다른 오늘의 뇌 건강, 미리 관리하는 당신은 오늘도 맑음’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이 영상은 일상에서 치매가 의심될 수 있는 상황을 보여주고, 미리 치매 예방을 위해 노력하면 두뇌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영상은 27일 대교 뉴이프Plus 채널과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개된다. 자신의 두뇌 건강 상태를 날씨에 비유하여 댓글을 남기는 방식의 영상 시청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시청자 참여 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대교 관계자는 “시니어 세대가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연중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해 시니어 전문 채널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 일본 미야자키현 해외문화탐방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학부는 일본 미야자키현(宮崎県) 해외문화탐방 보고회를 지난 20일 개최했다.
앞서 이달 9~13일 현지 탐방에 참여한 사이버한국외대 학생들은 미야자키 종합 박물관, 미야자키 신사, 오비, 우도신궁, 도깨비빨래판, 아오시마 등을 찾았다.
이번 탐방과 관련해 온라인 문화탐방 보고회를 진행한 탐방단은 일본의 문화와 역사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이버외대 일본어학부는 "탐방에 참여한 20여명의 학생들은 4박 5일이라는 기간 동안 미야자키의 이모저모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