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송출 수수료를 둘러싸고 갈등을 빚다가 '블랙아웃' 사태로까지 번진 케이블TV 업체들과 CJ온스타일이 수수료와 관련해 일부 잠정 합의를 한 것으로 파악됐다. [제공=CJ온스타일]](https://cdn.ebn.co.kr/news/photo/202502/1650594_663037_2934.jpg)
지난해 송출 수수료를 둘러싸고 갈등을 빚다가 '블랙아웃' 사태로까지 번진 케이블TV 업체들과 CJ온스타일이 수수료와 관련해 일부 잠정 합의를 한 것으로 파악됐다.
5일 방송업계에 따르면 CCS충북방송과 아름방송은 CJ온스타일 측과 최근 송출 수수료에 대해 잠정 합의를 했으며 조만간 계약서를 작성할 것으로 알려졌다. 양측은 다만 영업상 이유로 세부 조건은 밝히지 않았다.
딜라이브의 경우 가입자 수 산정 부분 등 세부 요구 자료를 놓고 협의 중이다. 지난해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개월 이내 성실하게 협의를 진행해서 마무리하고 결과를 제출하라는 시정명령을 내린 뒤 CJ온스타일을 상대로 낸 가처분 신청을 취하한 상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도로 개최해온 대가검증협의체는 최근 운영 기간을 연장했다. 업계에서는 이 기한 내에는 조율이 마무리될 것으로 전망하는 시각이 많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대가산정협의체에 성실히 임하며 세 곳과 모두 원만한 합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현재는 세부 조율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앞서 CJ온스타일은 해당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들의 가입자·시청자 수가 불투명하다는 등의 이유를 들어 50% 이상의 송출 수수료 인하를 요구했으나 SO 측은 수용하기 어렵다며 이를 거부했다.
이에 지난해 12월 5일 초유의 방송 송출 중단 사태가 현실화했다가 21일 만에 송출이 재개된 바 있다.
과기정통부는 양측에 시정명령을 내리면서 가이드라인에 따른 고려 요소를 사용해 협의를 진행하고, 사회 통념상 합리적 송출 대가도 제시하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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