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CI. [출처=펄어비스]
펄어비스 CI. [출처=펄어비스]

펄어비스가 2년 연속 적자를 이어갔다. 

펄어비스는 11일 지난 2024년 영업손실이 121억원으로 적자를 지속했다고 밝혔다. 2023년 163억원 영업손실 이후 2년째 적자를 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424억원으로 전년 대비 2.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610억원으로 301.3% 급증했다. 

지역별 매출은 해외 매출 비중이 82%를 차지하며 글로벌에서 성과를 이어갔다. 플랫폼별로는 PC 76%, 모바일 20%, 콘솔 4%를 기록했다.

4분기 실적만 따로 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한 95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4억원, 468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지난해 ‘검은사막’은 2023년 첫 공개한 ‘아침의 나라’ 콘텐츠의 마지막 서울편을 선보이며 동서양을 아우르는 판타지 세계를 완성했다. 오랜 기간 준비해온 중국 지역에 검은사막을 출시하며 지역적 확장을 이루었다. 

신작 ‘붉은사막’은 지난 12월 미국 LA에서 열린 TGA(The Game Awards)에서 출시 일정을 올해 4분기로 예고했다. 함께 공개한 신규 게임 영상은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으로 구현한 광활한 모험과 전투, 신규 콘텐츠를 방대한 오픈월드에 담았다. 

펄어비스는 올해 ‘검은사막’과 ‘이브’ IP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한다. 오는 3월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를 시작으로 ‘붉은사막’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미영  펄어비스  CFO는 "올해 검은사막과 이브의 꾸준한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이는 가운데, 붉은사막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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