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의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의 높은 성장세를 바탕으로 모바일 앱 메인 화면에 ‘뷰티 탭’을 별도 신설했다. [출처=29CM]](https://cdn.ebn.co.kr/news/photo/202502/1652298_664919_3044.jpg)
무신사의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의 높은 성장세를 바탕으로 모바일 앱 메인 화면에 ‘뷰티 탭’을 별도 신설했다고 19일 밝혔다.
29CM에 따르면 이 회사의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 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전년 대비 2배 넘게 급증했다. 뷰티 탭 신설 작업은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고감도 뷰티 브랜드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뷰티 탭은 29CM가 매일 큐레이션한 뷰티 브랜드와 감각적인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타입은 물론,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뷰티 브랜드를 탐색하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뷰티 큐레이션과 할인 혜택을 제공해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뷰티 탭 상단 영역에서는 29CM의 강점인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뷰티 브랜드에 확장해 선보인다. △포커스 △쇼케이스 △브랜드 하이라이트 등 브랜드의 고유 가치를 집중 조명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또 고객 취향과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뷰티 정보를 제공한다. 좋아요한 브랜드와 상품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뷰티 아이템을 추천한다. 친환경 비건 뷰티, 클린 뷰티, 이너 뷰티 등 가치 중심 브랜드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브랜드 셀렉션도 강화했다.
29CM는 뷰티 탭 오픈과 함께 2월 ‘이달의 뷰티 예보’ 기획전을 이날(19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상 기온으로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보습과 탄력을 더해줄 29CM 인기 뷰티 브랜드 아이템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매일 열리는 ‘뷰티 하루 특가’에서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바디 케어, 프래그런스 등 세부 품목별 대표 브랜드를 폭넓게 확인할 수 있다. 베뉴먼트, 아닐로, 이니스프리, 주닥, 플르부아 등 고감도 뷰티 아이템을 29CM 단독 할인가에 선보인다. 기획전 기간 내 사용 가능한 20% 장바구니 쿠폰도 함께 지급한다.
29CM 관계자는 “뷰티 아이템을 선택할 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감각적인 브랜딩에 가치를 두는 2539 여성 소비자들을 위해 고감도 뷰티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제안하고 있다”며 “이번 뷰티 탭 오픈을 계기로 29CM 고객 취향에 맞는 뷰티 브랜드 셀렉션을 더욱 강화해 성장세를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월 이달의 뷰티 예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19일 오전 10시부터 29CM 앱과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무신사, 다운·캐시미어 '허위과장광고' 브랜드 42개 추가 적발
- [단독] ‘혼용률 불량’ 사태 후…독해진 무신사, 사고뭉치 ‘오로’도 쫓아낸다
- 무신사, 브랜드 부문 신설…이랜드월드 출신 최운식 부문장 영입
- 29CM, 올해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女 브랜드 패션 1위 굳힌다”
- 29CM, 9월 거래액 70% 성장…연내 거래액 1조 돌파 전망
- "입점 브랜드 품질 강화"…무신사, 의류분석 전문기관 KATRI와 MOU
- 무신사 뷰티, 신규 메이크업 브랜드 ‘위찌’ 론칭…"1721세대 겨냥"
- 29CM, 오프라인 제도권 여성 패션 브랜드 거래액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