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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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가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연매출 40조원을 돌파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이 26일(한국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지난해 4분기 연결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매출은 11조1139억원(79억6500만달러·분기평균 환율 1395.35)으로 전년(8조6555억원) 대비 28% 성장했다.

쿠팡의 4분기 영업이익은 4353억원(3억1200만달러)으로 전년(1715억원)과 비교해 154% 증가했다. 덕평 물류센터 화재보험금(2441억원·1억7500만달러) 수령분이 4분기 영업이익 관련 지표에 반영된 덕분이다.

작년 4분기 실적을 합산한 쿠팡Inc의 지난해 연매출은 41조2901억원(302억6800만달러)으로 전년(31조8298억원) 대비 29% 오르면서 연매출 40조원 고지를 돌파했다. 파페치 매출(2조2667억원·16억5800만달러)을 제외한 매출은 39조234억원(286억1000만달러)으로 23% 성장했다.

쿠팡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6023억원(4억3600만달러)으로 전년(6174억원·4억7300만달러) 대비 2.4% 감소했다. 첫 연간 영업흑자를 기록한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했지만 지난해 이익 규모가 줄었다.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940억원(6600만달러)으로, 전년 순이익(13억6000달러) 대비 95% 감소하며 0.2%의 순이익률을 기록했다. 쿠팡Inc의 연매출 대비 영업이익률은 1.46%로 전년대비 0.5%포인트(p) 가량 하락했다.

지난해 쿠팡의 프로덕트 커머스 매출은 36조4093억원(266억9900만달러)으로 전년 대비 18% 성장했다. 특히 대만, 파페치 등 지난해 성장사업 매출은 4조8808억원(35억6900만달러)으로 전년(1조299억원) 대비 4배 이상 늘어나면서 전체 연간 매출이 크게 늘었다.

다만 성장사업의 연간 조정 에비타(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8606억원(6억3100만달러)으로 전년(4억6600만달러) 대비 35% 늘었다. 지난해 말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 활성고객(분기에 제품을 한번이라도 산 고객)은 2280만명으로 전년(2080만명)과 비교해 10% 늘었다. 고객의 1인당 매출은 44만6500원(320달러)로 전년 대비 6%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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