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가 고객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사이즈 추천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출처=에이블리]](https://cdn.ebn.co.kr/news/photo/202502/1653143_665859_1953.jpg)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고객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사이즈 추천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이블리 사이즈 추천 기능은 월 936만명 이상의 버티컬 커머스 전체 1위 규모 사용자로부터 쌓이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상품 사이즈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의류 카테고리 상품 쇼핑 시 이용 가능하며, 유저가 키, 체중, 상·하의 사이즈 등 신체 정보를 입력하면 자신과 비슷한 체형을 가진 유저의 구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가장 적합한 사이즈를 추천해 준다.
이번 개편으로 유저는 한층 직관적으로 체형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먼저 상품 상세 페이지 내 분리돼 있던 ‘실측’ 탭(실측 사이즈 정보 제공)과 ‘사이즈 추천’ 탭을 ‘사이즈’ 탭으로 일원화했다.
유저가 별도의 탭을 방문하지 않고도 구매 과정에 도움이 되는 사이즈 관련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쇼핑 동선을 단축한 점이 핵심이다.
상품별 사이즈 구성에 따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도 도입했다. S, M, L, XL 등 다양한 사이즈 옵션이 존재하는 경우, 나와 유사한 체형을 가진 유저가 가장 많이 구매한 사이즈와 각 옵션별 상세 구매 비율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단일 사이즈일 경우, 자신과 비슷한 체형을 지닌 유저 몇 명이 해당 상품을 구매했는지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사이즈 추천 기능 개편 이후 일주일간(2월 5일~11일)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사이즈 탭을 클릭한 유저 중 실제 상품을 구매한 유저 수는 전월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정교한 사이즈 추천이 구매 전환을 돕는 촉매제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고도화된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유저 취향에 맞는 상품을 보여주는 것뿐 아니라 사이즈, 컬러 등 상품 옵션 선택 과정까지 구매 전 과정에 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유저 니즈를 빠르게 캐치해, ‘쉽고 편리한 스타일 쇼핑’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플랫폼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12월 역대 최고 거래액 달성…작품수 1만개 돌파
- 에이블리 "남성 패션 플랫폼 4910, 4분기 거래액 10배 급증"
- 에이블리, 앱 다운로드 5000만회 돌파…'AI 개인화 추천 기술' 효과
- 에이블리, 기업가치 3조원으로 신규투자 유치...글로벌 연합 투자 '청신호'
- 에이블리, 대원씨아이 공식 입점...웹툰⋅콘텐츠 사업 강화
- 에이블리, 꽃샘추위에도 봄옷 수요 급증…트렌드는 ‘보호시크 룩’
- 에이블리, 롯데월드 협업 프로모션 진행…패션·레저 연계 콘텐츠 선봬
- 에이블리, 2년 연속 흑자 달성…업계 최초 연 거래액 ‘2조 클럽’
- 에이블리코퍼레이션, 1분기 영업이익 흑자…"전 부문 성장 달성"
- 고물가에 가성비 패션 활개…에이블리, SPA 브랜드 거래액 2배 성장
- 에이블리, ‘에이블리페이’ 결제 수단 1위 기록…"핀테크 사업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