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콘텐츠 유통사 ‘대원씨아이’가 공식 입점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사용자 수 1위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과 국내 최대 콘텐츠 기업 간 만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에이블리는 올해 4월 앱 내 웹툰⋅웹소설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 에이블리에 신규 입점한 대원씨아이는 ‘슬램덩크’, ‘스즈메의 문단속’, ‘원피스’, ‘포켓몬스터’ 등 국내외 대중적으로 알려진 유명 만화, 잡지 등을 유통하는 국내 최대 콘텐츠 전문회사다. 단행본을 넘어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유통, IP 개발 등 활발한 사업 확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블리는 이번 대원씨아이 입점을 통해 웹툰, 웹소설 라인업을 확대함으로써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사용자는 에이블리 앱 메인 화면 숏컷 메뉴 또는 하단 ‘콘텐츠’ 탭에 진입을 통해 ‘11336(일일삼삼육)’, ‘첫사랑에게’, ‘이타적 용사’, ‘예외의 탄생’, ‘까마귀 우는 밤’ 등 대원씨아이가 제작 및 유통하는 다양한 유명 웹툰, 웹소설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원씨아이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월 900만 명의 버티컬 플랫폼 1위 규모 사용자(MAU)를 보유한 플랫폼으로 웹툰, 웹소설 등 디지털 콘텐츠에 대해 높은 관여도를 지닌 독자층을 신규 확보할 수 있는 최적의 채널”이라며 “양질의 콘텐츠를 보유한 대원씨아이와 충성도 높은 대규모 유저를 확보한 에이블리의 만남을 통해 양사 모두 윈윈(win-win)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향후 에이블리는 대원씨아이와 다양한 협업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유저의 세분된 콘텐츠 취향을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각기 다른 개성의 작가, 컨셉의 작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특정 장르, 론칭 시기 등 각 콘셉트에 맞는 작품을 유저에게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기획전 및 프로모션도 실시할 예정이다.
에이블리 강명서 웹툰⋅웹소설 PO(Product Owner)는 “콘텐츠 출판 유통 업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지닌 대원씨아이 입점은 독자가 열광하는 킬러 콘텐츠(killer contents) 확보에 성공함으로써 에이블리 콘텐츠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기회가 됐다"며 “올 초, 웹툰⋅웹소설 공식 론칭 이후 서비스 이용 유저 수와 작품 감상 시간이 가파르게 늘고 있는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콘텐츠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에이블리 아무드, 日시장 진출 1년 만에 거래액 3배 급증
- [Beauty & Now]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마일드 앤 퍼펙트 라인 3종 출시 등
- [Fashion & Now] 코오롱FnC, 환경 목표 달성 위한 최초 ‘패션팩트’ 가입 등
- [Fashion & Now] 에이블리, 최초 온·오프 연계 디저트 팝업 실시 등
- 에이블리, AI추천 고도화…"억대 거래액 소상공인 54% 증가"
- 에이블리, 기업가치 3조원으로 신규투자 유치...글로벌 연합 투자 '청신호'
- 에이블리, 앱 다운로드 5000만회 돌파…'AI 개인화 추천 기술' 효과
-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12월 역대 최고 거래액 달성…작품수 1만개 돌파
- 에이블리, 빅데이터 기반 ‘사이즈 추천 기능’ 고도화…고객 쇼핑 편의성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