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최초 온·오프 연계 디저트 팝업 실시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앱 출시 이후 최초로 온오프라인 연계 디저트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에이블리 디저트 팝업 스토어’는 올해 4월부터 인기 디저트 브랜드 상품을 한정 기간 판매하는 온라인 행사로, 내달 4일까지 여섯 번째 릴레이 디저트 팝업 스토어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밤 티라미수, 두바이 초콜릿, 수제 케이크, 베이글 등 MZ세대로부터 각광받는 인기 디저트 브랜드 17개 사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진다. 상품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품절 상품은 매일 재입고된다.
특히 두바이 초콜릿으로 유명한 ‘이웃집 통통이’는 최근 흑백요리사로 화제가 된 ‘밤 티라미수’ 신상 디저트를 판매한다. 서울 3대 베이글 맛집인 ‘코끼리 베이글’의 경우 시그니처 메뉴의 이색 버전인 ‘초코 크림 베이글’을 에이블리를 통해 첫 선보인다.
소프트 프레즐 전문점 브레디포스트는 빼빼로 데이에 맞춰 ‘빼빼로 케이크’를 에이블리에서 단독 론칭한다. 이 외에도 ‘마이페이보릿쿠키’, ‘베이커리 듬뿍’, ‘코운코운’, ‘윤쓰코티’ 등 전국 각지에 위치한 SNS 인기 디저트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에이블리 출시 이래 최초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장점을 결합해 소비자들이 직접 줄을 서거나 웨이팅 없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고객은 에이블리에서 원하는 마켓 및 상품을 선택한 후, 옵션을 통해 픽업 날짜를 지정 후 구매하면 된다.
이후 지정일에 매장을 방문해 결제 내역만 보여주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까치화방’ 성수, 강남점을 비롯해 ‘한입 베이글’ 성수점, ‘브레디포스트’ 성수, 명동점과 ‘코끼리 베이글’ 성수점까지 4개 업체, 6개 지점이 운영된다.
온·오프 연계형 팝업 스토어는 소상공인 지원을 통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소비자에게 유연한 쇼핑 옵션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카페와 베이커리 업종의 특성상 자영업자가 많은 만큼, 개성 있는 소규모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하기 위함이다.
한시적으로 1% 대의 파격적인 수수료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중소상공인들이 최소한의 비용으로 새로운 매출 경로를 마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향후 에이블리는 디저트 팝업 스토어를 푸드 전반으로 확대하고, 협업 브랜드를 전국 단위로 대폭 늘릴 계획이다. 디저트 성수기인 크리스마스에는 배송으로 구매가 어려운 시즌 케이크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케이크 팝업 스토어’를 준비 중이다.
품목 및 지역 확장을 통해 에이블리 고객이 SNS에서 인기 디저트 마켓을 탐색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지역별 대표 상품까지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갈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 2024 울주 트레일 나인피크 단독 공식 프리미어 파트너 후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 ‘2024 울주 트레일 나인피크(이하, 2024 UTNP)’를 공식 후원했으며, 성황리에 대회를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코오롱스포츠는 지난 해 울주군과 영남 알프스 완등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맺고, UTNP를 첫 후원했다. 또 올 초에 트레일 러닝 전용 신발과 의류를 선보이며 트레일 러닝 시장 선도에 힘쓰고 있다.
이번 2024 UTNP는 국제트레일러닝협회(ITRA, International Trail Running Association)로부터 6포인트 인증을 받은 최고 난이도의 대회로 치러졌다. 또 ITRA의 ‘제 1회 아시아·태평양 트레일러닝 챔피언십 대회’가 동시에 개최, 코오롱스포츠는 본 대회의 후원도 진행하게 됐다.
특히 올해 대회는 총 약 3000명이 참가하며 폭발적인 호응이 있었으며, 전 세계 38개국에서 약 400명의 외국인 선수들이 등록해 국제대회로 도약하는 발판이 되기도 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대회를 후원하며 약 300명의 스태프에게 코오롱스포츠 플리스 재킷은 지급했다. 또 대회 참가자 중 각 코스의 완주자 약 2,000명에게는 각각 코오로스포츠의 의류 및 모자 등을 증정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코오롱스포츠 부스도 크게 4개 존으로 운영됐다. 먼저 코오롱스포츠의 트레일러닝 전용 운동화 및 의류 상품을 전시했으며 참가자 대상으로 키네시올로지 테이프로 무릎과 발목 테이핑 서비스를, 완주자를 대상으로 즉석에서 사진을 촬영해주는 피니셔 포트레이트 서비스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에게는 이번 대회를 참가하면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적어 본인의 배번(참가 번호가 적힌 이름표)을 꾸밀 수 있게 했다. 행사기간 동안 본 부스에 약 1000명이 방문하여 코오롱스포츠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했다.
블랙야크, 아이유와 함께한 패딩 화보 공개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아이유와 함께한 패딩 화보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화보에서 아이유는 아웃도어와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다운자켓을 제안했다. 특히 가볍게 꺼내 입을 수 있는 경량 다운을 활용한 가을 산행룩부터 플리스 셋업에 아웃도어 무드를 더한 다운자켓, 등산화로 고프코어룩을 연출하는 등 추운 가을, 겨울에도 따뜻하게 입고 활동할 수 있는 패션을 보여줬다.
먼저 가을 산행룩으로 선택한 아이유의 경량 다운자켓은 ‘제로스팟 라이트 다운자켓’이다. 이 제품은 웰딩 공법의 원단을 사용해 봉제선 사이의 털 빠짐과 열이 빠져나가는 콜드스팟을 막아준다. 화보에서 아이유는 기모 라운드티에 아이보리 컬러의 제품을 레이어드해 가볍지만 탄탄한 보온성이 특징인 아웃도어룩을 보여줬다. 컬러는 총 3가지로 블랙과 어반 스카이 색상도있다.
얼씨한 컬러감의 다운자켓으로 고프코어룩의 정수를 보여준 화보 속 제품은 ‘C공용 퀼티드 다운자켓’이다. 15데니어의 얇은 겉감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터치감이 부드러우며, RDS 인증 덕다운을 충전재로 벌키한 느낌을 살려 보온이 필요한 아웃도어나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다. 아이유 착용 제품은 카키 컬러이며, 시크한 무드를 주는 블랙, 차콜 색상도 있다.
다운자켓과 함께 아이유는 ‘폴라텍 플리스 집업티’와 ‘폴라텍 플리스 팬츠’를 셋업으로 착용해 편안한 느낌을 주는 이지웨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헤리티지 등산화 ‘요크셔 시프트 GTX’, 베스트형 어깨 끈이 특징인 ‘343 플래시팩 AIR 18’로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 [Fashion & Now] 이랜드 스파오, 컬래버 앞세운 ‘강남2호점’ 오픈 등
- [Fashion & Now] 형지엘리트, ‘라오 유스오케스트라’에 단복 후원 등
- [Fashion & Now] 트렌비, 중고명품 '보고구매' 서비스 런칭 등
- [Fashion & Now] 한세엠케이, 모이몰른 ‘무민 겨울 콜라보 컬렉션’ 출시 등
- [Fashion & Now] 삼성물산 패션, '준지' 성수 팝업 연다 등
- [Food & Now] 미식의 계절 가을…제철 식재료 요리의 향연
- [Tour & Now] "빅토리아 하버서 새해 카운트다운"
- [Home & Now] 시몬스 '엔드 오브 이어 프로모션' 전개 등
- KOFA, 주한외국인투자기업 CEO 간담회…"안보위기·각 종 규제 점검"
- [Fashion & Now]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24년 FW아우터 출시 등
- [Fashion & Now] 패션그룹형지, ‘국산 섬유제품 인증제도’ 1호 기업 선정 등
- [Fashion & Now] 코오롱FnC, 환경 목표 달성 위한 최초 ‘패션팩트’ 가입 등
- [Fashion & Now] W컨셉, 쓱데이 맞아 ‘최저가 보상제’ 실시 등
- [Fashion & Now] 삼성물산 패션, 빈폴키즈 ‘크루’ 뽑는다 등
- 특급호텔 '크리스마스' 케이크, 최고 40만원 달해
- 에이블리, 대원씨아이 공식 입점...웹툰⋅콘텐츠 사업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