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 '준지' 성수 팝업 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는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스테이지35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내달 10일까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준지는 이번 팝업스토어 컨셉을 몬스터버스(Monsterverse; Monster+Universe)로 잡았다. 괴이한 사물이나 불가사의한 생명체를 의미하는 몬스터는 현대에 들어 초월적인 능력을 가진 존재를 상징된다. 각자가 꿈꾸는 몬스터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해 내면의 다채로움을 상징하는 큐브라는 오브제로 다양한 정체성이 모인 새로운 우주를 발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성수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젊은 층이 선호할만한 아이템들로 캡슐 라인을 구성해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시그니처 백인 ‘준지 몬스터백’은 보다 정제된 실루엣과 다양한 소재 및 컬러가 적용돼 커머셜 버전으로 나왔다.
준지는 불가사의한 생명체를 의미하는 ‘몬스터(Monster)’를 브랜드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대담한 창의성과 초월성을 담았다. 가방을 손잡이 양옆에 달린 지퍼로 열고 닫는 독특한 형태의 디자인이 몬스터라는 명칭에 어울린다. 준지 몬스터백은 유니크하고 과장된 실루엣으로 디자인돼 가방의 앞, 뒤에는 외부 포켓이, 내부에는 무선 이어폰 수납 포켓, 카드 슬롯 등이 있다.
이번 성수 스페셜 에디션의 레더 탬버린백, 나일론 스퀘어백·호보백, 반달 모양과 은은한 광택의 에나멜 소재로 만든 미니 레더백 등이 대표 상품이다.
준지는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의 무광과 유광을 비롯해 아이보리, 피스타치오, 블루 등의 컬러를 액세서리 뿐 아니라 의류까지 적용하며 다양한 시도를 펼쳤다. 준지몬스터의 강력한 그래픽 프린트를 반영한 티셔츠, 리버서블 바시티 점퍼 및 후디 베스트, 오버핏 다잉 후드 집업 등으로 상품을 다양화했다.
코오롱FnC, 미래 먹거리 브랜드 발굴 나선다
![[제공=코오롱FnC]](https://cdn.ebn.co.kr/news/photo/202410/1640669_651476_4014.jpg)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공격적인 미래 먹거리 브랜드 발굴 행보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코오롱FnC는 50년 역사의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글로벌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지포어’를 비롯, 다양한 형태의 패션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R&D를 통한 상품력,
글로벌 수준의 커머셜 디자인 등 국내 독보적인 패션 비즈니스 기반을 다지고 있다. 코오롱FnC는 패션 하우스로의 래거시를 바탕으로 확장성을 발휘할 수 있는 신규 브랜드에 대한 투자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첫번째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의 어패럴 비즈니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헬리녹스는 2009년 동아 알루미늄(DAC)의 브랜드로 론칭, 캠핑의자인 체어원이 캠핑 애호가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으며 캠핑용품계의 에르메스라는 별칭으로 불리고 있다.
슈프림, 나이키 등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 BTS와도 컬래버레이션을 하는 등 강력한 팬덤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파리에 플래그십 스토어인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 파리(HCC Paris)’를 오픈하면서 글로벌 비즈니스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코오롱FnC는 헬리녹스 어패럴 부분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2025년 F/W 시즌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오롱FnC는 수십년간 아웃도어, 골프 브랜드 및 라이선스 브랜드 등을 다수 전개하면서 프리미엄 기능성 어패럴 기획 및 제작은 물론, 헤리티지를 표현하는 뛰어난 디자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헬리녹스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팬덤을 기반으로 하는 강력한 브랜딩이 특장점 중 하나다. 코오롱FnC는 혁신적인 소재 활용과 디자인으로 헬리녹스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은 패셔너블한 하이엔드 퍼포먼스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탄생시키겠다는 각오다.
두번째로 디자이너 브랜드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Post Archive Faction, PAF, 파프)’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한국의 뉴 제너레이션 디자이너로 인정받는 디자이너 임동준이 이끄는 파프는 테크웨어를 기반으로 한 해체주의 디자인으로 해외에서 이미 그 실력을 입증 받은 브랜드이다. 2021년 LVMH 프라이즈의 세미 파이널리스트 후보에 올랐으며, 2022년에는 오프화이트와의 협업을,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온(On)’과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코오롱FnC는 파프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트렌드를 리딩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코오롱FnC는 파프의 최대 장점인 디자인적 역량을 유지하면서 패션 대기업인 코오롱FnC가 이미 갖추고 있는 국내외의 생산, 유통 기반 등을 활용하는 등 서로가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
휠라플러스 국내 공식 출시…무신사 엠프티 성수서 팝업
![[제공=휠라]](https://cdn.ebn.co.kr/news/photo/202410/1640669_651477_4033.jpg)
휠라(FILA)가 올해 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레브 탄주(Lev Tanju)와 손잡고 선보인 새로운 라인 휠라플러스(FILA+)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FILA+는 국내 출시를 기념해 서울 성동구 무신사 엠프티 성수에서 이달 30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세계적인 유명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팔라스(Palace)’의 설립자 레브 탄주가 이끄는 FILA+는 한 차원 높은 스포츠웨어로 고급 소재를 세련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채로운 의류와 신발,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됐다.
FILA+ 로고는 휠라의 기존 로고에 이탈리아 국기 컬러에서 영감을 받은 그린과 밝은 레드 컬러를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이처럼 휠라의 풍부한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FILA+는 클래식한 실루엣을 일상에서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새롭게 해석해 선보인다.
FILA+는 지난 8월 말부터 영국 런던의 유명 편집숍 ‘도버 스트리트 마켓’과 백화점 ‘셀프리지스’를 시작으로 미국 뉴욕과 로스앤젤레스의 편집숍 ‘웹스터’, 일본 도쿄의 하이엔드 편집숍 ‘누비안 하라주쿠’, 이탈리아 밀라노의 프리미엄 편집숍 ‘안토니아’ 등에서 글로벌 행사를 진행했다. 글로벌 론칭 행사의 마지막 목적지는 서울로, 성동구에 위치한 무신사 엠프티 성수에서 열렸다.
무신사 엠프티 성수에서 진행되는 FILA+ 팝업 스토어는 건물 전면이 휠라의 상징적인 F 박스 로고와 FILA+ 브랜드 색상인 그린, 화이트, 레드로 장식되어 브랜드가 가진 이탈리아 헤리티지를 여실히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올해 초 미국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사진 작가이자 현재 글로벌에서 가장 주목받는 라이언 맥긴리(Ryan McGinley)가 촬영한 캠페인 이미지도 함께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았다.
지난 17일 진행된 론칭 이벤트에서는 팝업 스토어 1층의 바닥부터 천장까지 FW 캠페인을 조명한 미디어 월을 비롯해 고대 로마의 조각상과 나무 상자로 꾸며진 실내 설치물, 디지털 ‘+’ 표시, 브랜드와 FW 캠페인을 보여주는 실물 크기의 프린트 등을 공개했다.
이날 오후엔 휠라의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한소희를 비롯해 김무열, 윤승아, 이동휘, 차정원 등이 FILA+의 최신 컬렉션을 입고 팝업 스토어를 둘러보았으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레브 탄주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서울 용산구의 복합문화공간 프로세스에서 열린 오픈 파티에서는 각계 각층의 다양한 사람들이 참석해 FILA+의 새로운 에너지와 브랜드 위상을 느끼고, 즐기는 인상적인 파티를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FILA+ 컬렉션은 무신사 엠프티 성수 매장을 비롯해 무신사 엠프티 온라인 스토어, 신세계 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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