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3월 한 달간 다양한 여성들의 활약상이 담긴 이야기들을 공개한다. [출처=애플]
애플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3월 한 달간 다양한 여성들의 활약상이 담긴 이야기들을 공개한다. [출처=애플]

애플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다양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조명한다고 7일 밝혔다.

앱스토어, 애플 뮤직, 애플 TV 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의 테마는 ‘The Woman I Am (여성, 스스로 정의하다)’로, 여성들의 창의성과 도전 정신, 그리고 이들이 각 분야에서 이뤄낸 성취를 소개한다.

앱스토어에서는 여행 앱 ‘노매드헐’ 김효정 대표가 구축한 여성 여행자 커뮤니티, 러닝 분야에서 활약 중인 나이키 아이린 코치, 인기 액션 게임 ‘브롤스타즈’의 여성 캐릭터를 개발한 페르난다 올리베라 등 다양한 여성 창작자들의 노력을 조명한다.

애플 뮤직은 ‘여성, 스스로 정의하다’를 주제로 장벽을 허물고 독자적인 길을 개척한 여성 아티스트들을 소개한다. 특히 미국의 신예 래퍼 렉사 게이츠가 에이미 와인하우스의 곡을 커버한 ‘I Heard Love Is Blind’를 플레이리스트 ‘알파(Alpha)’에서 독점 공개할 예정이다.

애플 TV 앱에서는 ‘더 캐니언’의 안야 테일러 조이와 ‘파친코’의 김민하처럼 어려움 속에서도 강인함을 잃지 않는 여성 인물을 조명한다. 다양한 오리지널 작품과 여성 중심 서사를 담은 영화·TV 시리즈를 통해, 세상을 향해 도전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찾는 여성들의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