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 현대차, 충전시간 단축 '포터 II 일렉트릭' 출시 

현대자동차가 상품 경쟁력을 높인 대표 소형 트럭 ‘2025 포터 II 일렉트릭’을 12일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선다.

2025 포터 II 일렉트릭은 기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급속 충전시간 단축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향상 ▲배터리 지상고 개선 ▲충전구 조명 적용 등 실용성과 편의성을 모두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포터 II 일렉트릭 고객의 주요 불만족 사항으로 꼽히던 충전속도 개선을 위해 고전압 케이블 와이어링 두께를 키워 충전 전류량을 증대시킴으로써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기존 47분이 걸리던 급속 충전속도를 32분까지 대폭 단축시켰다. (※ 150kW 급속 충전 기준)

포터 II 일렉트릭에 적용된 60.4kWh 리튬 이온 고전압 배터리는 기존 모델 대비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키고 경량화한 신규 배터리 셀을 적용해 6km 증대된 217km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다.

2025 포터 II 일렉트릭은 농어촌 비포장 도로 운전 시 배터리 지상고가 낮아 발생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배터리 지상고를 10mm 높이고, 야간 충전 시 시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충전구 상단에 LED 조명을 추가로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현대차는 가격으로 인한 구매 부담을 최소화하고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2025 포터 II 일렉트릭에 경제형 트림인 ‘스타일 스페셜’을 신설했다.

스타일 스페셜 트림은 ▲클리어 글라스 ▲열선 및 전동조절 기능이 포함된 무도장 아웃사이드 미러(블랙) ▲적재함 녹 발생 방지 실러 ▲틸트 스티어링 휠(열선 미적용) ▲운전석 리클라이닝 & 슬라이딩 시트(열선 미적용) 등 일부 사양 합리화를 거쳐 ‘스마트 스페셜’ 트림 대비 135만 원 저렴한 가격을 책정했다.

2025 포터 II 일렉트릭의 판매가격은 ▲스타일 스페셜 4325만원 ▲스마트 스페셜 4460만원 ▲프리미엄 스페셜 4620만원이다.

한편 현대차는 2025 포터 II 일렉트릭 출시에 맞춰 포터 II 일렉트릭 전용 고객 케어 프로그램 ‘EV 비즈(Biz)케어’를 런칭한다.

EV 비즈케어는 포터 II 일렉트릭 고객의 관점에 맞춰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로, 2025 포터 II 일렉트릭 출고 고객은 ① 50만 크레딧 ② 7kW 홈 충전기 ③ 20만 크레딧 + 충전케이블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제공받을 수 있다.

이는 충전 비용 지원을 선호하는 수도권·광역시 거주 고객을 비롯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농어촌·중소도시 고객 등도 각기 입맛에 맞는 사항을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된 구매혜택이다.

이와 함께 ▲화재로 인한 피해발생 시 최대 100억까지 지원해주는 ’전기차 화재 안심 프로그램’ ▲출고 후 10년 간 연 1회 안심 점검을 제공해주는 ‘블루 안심 점검’ ▲포터 II 일렉트릭 전용 충전 구독요금제와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가 포함된 ‘EV 충전 솔루션’ 등도 함께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기존 대비 빨라진 충전속도를 비롯해 실용성과 안전성, 우수한 상품성으로 무장한 2025 포터 II 일렉트릭은 고객들에게 한층 확대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KGM, 무쏘EV 양산 기념식 진행

KG모빌리티(KGM)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전기 픽업 ‘무쏘 EV’ 양산 기념식을 갖고 고객 출고를 위한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KGM 평택공장 조립3라인에서 곽재선 회장 및 박장호 대표이사, 황기영 대표이사, 노동조합 노철 위원장을 비롯해 생산부서 임직원 등이 참석해 ‘품질없이 고객없고, 고객없이 회사없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결연한 의지를 다지는 양산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무쏘 EV 개발 및 생산 준비 과정에 대한 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곽재선 회장의 격려사, 임직원들의 결의를 담은 구호제창, 임직원 격려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곽재선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무쏘 EV가 차질없이 성공적으로 생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우리 임직원 모두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하다”며 “무쏘 EV는 우리 모두의 염원이었던 무쏘의 소중한 헤리티지를 이어 받은 만큼 고객의 기대는 그 이상으로 ‘품질’로 보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곽 회장은 “소비자인 고객은 우리(KGM)를 절대 기다려 주지 않는다”며 “고객이 원하고 요구하는 다양한 니치 마켓의 제품을 경쟁사 보다 빠르게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가는 것이 곧 우리의 경쟁력이 될 것이다”라고 ‘고객 최우선 경영 방침’을 재차 강조했다.

이어진 구호제창에는 무쏘 EV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임직원들의 열정과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무쏘 성공신화, 무쏘 EV로 이어가자!’라는 구호를 외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무쏘 EV는 픽업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실용적인 스타일로 경제성, 용도성, SUV의 편안함까지 갖췄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의 전기 픽업, 국내 최초의 모노코크 보디 픽업 등 ‘국내 최초’ 수식어는 KGM이 픽업 모델에 대한 리딩 브랜드로서의 자신감을 말해주고 있다.

이로써 KGM은 내연기관(디젤)의 무쏘 스포츠(구.렉스턴 스포츠) 및 무쏘 칸(구.렉스턴 스포츠 칸)에 전기 픽업 무쏘 EV 모델을 추가하며 소비자가 용도에 맞게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라인업을 확장했다.

한편, 무쏘 EV 판매 가격은 ▲MX 4800만원 ▲블랙 엣지 5050만원으로 국고 보조금 652만원, 지자체 보조금 186만원(서울시)을 받으면 3962만원으로 구입 가능하며, 보조금이 더 많은 경북 울릉군(683만원)의 경우 총 1335만원의 보조금 혜택으로 3400만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여기에 소상공인은 추가 지원과 부가세 환급 등 혜택을 받으면 실 구매가는 2000만원대(울릉군)까지 낮아진다. 이에 더해 화물 전기차 혜택으로 ▲취득세 5% 감면(최대 140만 원) ▲연간 자동차세 2만8500원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40%) 등 다양한 세제 혜택도 더해져 더욱 경제적이다.

■ 한국타이어·獨 브라부스, 협업 브랜드 필름 공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최근 독일 럭셔리 모빌리티 브랜드 브라부스(BRABUS)와 “Electrified, Hankook iON & BRABUS”를 주제로 한 브랜드 협업 필름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필름은 미래 모빌리티 분야 기술 발전에 대한 열정과 혁신 중심의 디자인 철학을 공유하는 양사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전 세계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브라부스는 맞춤형 고성능 전기차 개별화를 각각 앞세워 모빌리티 업계 전동화 패러다임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영상에서는 전기차 전용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를 장착한 ‘메르세데스-AMG EQS 53 브라부스(Mercedes-AMG EQS 53 By BRABUS)’가 독일의 상징적인 서킷 메펜 레이스 트랙(Meppen Racetrack)을 질주하며 더욱 진보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아이온 에보’는 트랙의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모두에서 뛰어난 그립력과 컨트롤을 발휘하며 브라부스 차량의 폭발적인 주행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한다. 특히, 절정에 이르는 드라이빙 상황에서도 노면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음을 완벽하게 제어해 영상의 몰입감을 한층 높였다.

이번 영상에 앞서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브라부스 오피셜 테크놀로지 파트너로서의 활약을 예고하는 10초 내외의 쇼츠(Shorts)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해당 브랜드 필름은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브라부스와 함께 모빌리티 업계 혁신을 주도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11월 독일 브라부스 본사에서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Ventus evo)’ 글로벌 론칭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유럽 최대 자동차 박람회 ‘2024 에센 모터쇼’에도 참가해 브라부스 고성능 튜닝 차량에 ‘벤투스 에보’ 제품을 장착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 벤츠 코리아, KLPGA 박현경·김민별 프로 '브랜드 앰버서더' 선정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국 여자 프로 골프(KLPGA)에서 활약 중인 박현경(메디힐), 김민별(하이트진로) 프로를 2025년‘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탁월한 실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두 선수를 올해의 앰버서더로 발탁하며, 넉넉한 실내공간과 럭셔리한 편의사양으로 메르세데스-벤츠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SUV GLS와 GLE를 각각 제공해 훈련 및 투어 중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현경, 김민별 프로는 브랜드 앰버서더로서, 앞으로 1년 동안 메르세데스-벤츠가 주최하는 다양한 고객 행사에 참여해 ‘모두가 선망하는 브랜드’라는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고객 대상 아마추어 골프 대회 '메르세데스 트로피(MercedesTrophy)'에도 참가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2024년 KLPGA 정규투어에서 3승을 거두고 통산 7승을 기록하며 자타가 공인하는 최정상 선수로 거듭난 박현경 프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이번 시즌에도 메르세데스-벤츠의 로고처럼 빛나는 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민별 프로는 2023년 KLPGA 신인왕을 차지하며 국내 여자골프계에 혜성처럼 나타난 스타 플레이어로, 도전적인 경기 스타일과 빠른 성장 속도로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선수다. “항상 차량 후원사에 대한 로망이 있었는데 첫 인연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맺게 되어 정말 기쁘고 영광이다. 올 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 FMK, 고객 행사 '페라리 나이트' 성료

페라리 국내 공식 수입 및 판매사 FMK가 지난 8일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아난티 앳 부산 코브’에서 고객들을 초청해 테일러 메이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페라리 나이트(A FERRARI NIGHT) 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12월 서울 성수동에서 개최된 이후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부산 및 경상 지역 고객 140여명이 참석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루브르, 오르세 박물관 등에서 10년 이상 도슨트로 활동한 이창용 강사가 “이탈리아 미술사와 테일러 메이드”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그는 미켈란젤로, 다빈치 같은 이탈리아 거장의 작품 속에서 보이는 디테일과 장인정신이 페라리 테일러 메이드 프로그램의 맞춤 제작 과정과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 지에 대해 설명하며,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강연 후에는 정통 이탈리안 저녁 만찬이 이어졌다. 또한 행사장에는 테일러 메이드 관련 부품 및 액세서리가 전시돼 고객들이 직접 보고 만지며 나만의 테일러 메이드 차량을 머릿속으로 그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페라리 테일러 메이드(TAILOR MADE) 프로그램은 고객이 자신의 개성을 반영해 완전히 맞춤형 차량을 제작할 수 있는 페라리의 최상위 퍼스널라이제이션 서비스다. 단순한 옵션 선택을 넘어, 소재, 색상, 마감 처리 등 차량의 거의 모든 요소를 원하는 대로 조합할 수 있다. 고객은 스쿠데리아(스포츠 정신), 클래시카(헤리티지), 이네디타(혁신)의 세가지 컬렉션을 바탕으로, 전용 디자이너와 협업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차량을 완성하게 된다.

테일러 메이드 고객은 마라넬로의 전용 아틀리에에서 직접 디자이너와 만나 맞춤형 차량을 설계할 수 있으며, 일반 옵션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희소한 소재와 색상을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역사적인 레이싱 모델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링, 최고급 캐시미어나 데님을 활용한 인테리어, 특수한 가죽 및 원목 마감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커스터마이징을 넘어, 고객이 자신의 취향과 스토리를 담은 ‘유일무이한 페라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페라리만의 특별한 서비스다.

■ HS효성더클래스, 봄맞이 캠페인 진행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가 2025년 봄을 맞아 고객들의 안전한 드라이빙을 지원하기 위해 ‘25년 봄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봄철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한 차량 성능 저하 예방을 위한 차량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HS효성더클래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는 HS효성더클래스가 운영하는 전국 14개 공식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센터에서 오는 4월 12일까지 실시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봄철 안전운전을 위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지원하며, 실내 공기 정화 필터, 오일 필터, 트랜스미션오일 필터, 엔진오일, 트랜스미션오일, 와이퍼 블레이드, 스타터 배터리 등으로 구성된 스프링 패키지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액, 브레이크 센서 등이 포함된 브레이크 패키지도 20%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이 외에도 HS효성더클래스는 특별 서비스 혜택으로 유상수리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제공한다.

HS효성더클래스 관계자는 “새로운 계절의 시작과 함께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차량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무상점검 서비스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