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이 프랑스 향수 브랜드 '구딸'의 지식재산권(IP)을 매각한다.
18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회사는 미국과 프랑스 상장 기업인 '인터퍼퓸(Interparfums)'과 구딸 IP 양도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아모레퍼시픽이 2011년 구딸을 품은 지 14년 만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상표권과 도메인, 사업관련 노하우 등 구딸의 IP가 인터퍼퓸으로 넘어가게 된다. 인터퍼퓸은 그라프, 오프화이트, 반클리프앤아펠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향수 제조와 유통을 맡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유럽 법인의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다만 회사나 브랜드 사업을 일체 매각하는 것은 아니다. 아모레퍼시픽은 구딸 이용료를 지불하며 사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며 오프라인 매장도 정상 운영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인터퍼퓸사와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구딸 브랜드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라며 "아모레퍼시픽 유럽 법인의 재무 구조 개선이 이유"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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