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부산은행,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썸 인큐베이터' 10기 모집
BNK부산은행은 지역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썸 인큐베이터(Start-Up Matching Incubator)' 10기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모집공고 마감일 기준으로 설립 후 7년 이내의 기업이며 업종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지원대상에 예비창업자도 추가해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들의 역량강화에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4월 13일까지이고, 서류심사와 면접평가를 거쳐 전문성, 시장성, 혁신성을 보유한 15개 내외의 기업을 최종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7개월간 부산 서면 쥬디스 태화건물 9층에 위치한 독립된 사무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경영컨설팅, 전문가의 1대1 멘토링 등 다양한 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부산은행 ‘썸 인큐베이터’는 2019년 7월 개소한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으로 지역 내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사업모델 구축과 성장을 돕고 있다. ‘썸 인큐베이터’ 1~9기는 총 113개 업체가 수료했다. 현재 131억의 투자유치를 받은 바 있다.
NH농협은행, 국방부 가상계좌 국고수납 서비스 개시
NH농협은행은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민원인이 금융기관을 방문하는 불편함을 없애고자 가상계좌를 활용한 국고수납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작년 하반기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방재정정보시스템(국방전산정보원)과 연계 테스트 및 시범운영을 거쳐 가상계좌 시스템을 구축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본 서비스 개시로 국고 수납률 증대 등 국방재정업무의 효율화 및 편의성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 및 외부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국방부 '가상계좌 국고 수납 서비스' 오픈
KB국민은행은 금일 국방부의 '가상계좌를 활용한 국고수납 서비스'를 오픈하고 보다 편리한 행정 업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민원인은 세금, 공과금, 과태료 등 국방부에 납부해야 할 국고를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가상계좌를 통해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게 됐다. 국방부는 그동안 민원인이 직접 금융기관에 방문해 국고를 납부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자 작년 하반기부터 KB국민은행을 포함한 시중은행들과 협업 체계를 구축해왔다.
KB국민은행은 과거 ‘병사 진료비 직접 청구 시스템’을 구축하여 민간 병원 의료비 지원 프로세스를 간소화한 경험을 바탕으로 가상계좌 개설을 위한 시스템 연동을 완료하고 테스트 및 시범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우리은행, 산자부와 'Rising Leaders 300'기 모집
우리은행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중견기업 대상 금융지원 프로그램인 'Rising Leaders 300' 5기를 모집한다.
'Rising Leaders 300'은 우리은행과 산업통상자원부 및 산하기관이 23년부터 27년까지 5년간 우량·선도 중견기업을 발굴해 여신한도 4조원, 금융비용 600억원을 지원하는 중장기 사업이다. 우리은행은 지난 1기부터 4기까지 총 139개사에 1조3000억원의 우대 금융을 지원했다.
이번 'Rising Leaders 300' 5기 모집 기간은 4월 25일까지다. 5월 사전한도 심사 및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4개 기관의 추천을 통해 최종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선정된 기업에 최대 300억원 금융지원과 초년도 기준 최대 1.0%의 금리 우대를 제공한다. 또한 △ 수출입금융 솔루션 제공 △ESG대응 컨설팅 지원 △디지털 전환 컨설팅 등 다양한 비금융 혜택도 지원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5기 모집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40개사 이상 우수 중견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라며 "선정된 기업들이 국가 경제를 선도하는 리딩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금융지원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M뱅크, 새 광고모델 '가수 싸이' 발탁
iM뱅크는 자사의 새로운 모델로 가수 싸이를 선정하고 본 광고에 앞서 티저 광고를 iM뱅크 공식 유튜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델 선정은 iM뱅크 의 시중은행 전환 1주년 및 iM금융그룹이 출범한 시점에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인지도 확보와 차별화된 금융 경험 전달을 위해 진행됐으며 오는 4월10일 정식 영상 광고를 공개할 예정이다.
싸이가 등장하는 광고 및 영상에서 디지털 전환이라는 강력한 변화 속에서 iM뱅크가 추구하는 혁신성을 메시지로 전달하고자 했다.
황병우 은행장은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인지도가 높은 싸이의 에너지 넘치고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iM금융그룹 브랜드 확산에 적극 활용하는 한편 싸이만이 보여줄 수 있는 퍼포먼스와 센스가 결합된 메시지를 앞으로 공개될 영상 광고 및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