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한국토요타자동차]](https://cdn.ebn.co.kr/news/photo/202504/1660828_674867_1714.jpg)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5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에 참가해 극한의 레이싱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모터스포츠 대중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 보령시에 위치한 보령 머드 엑스포 광장에서 5월 3일부터 5일까지 열린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드리프트, 짐카나, 오프로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모터스포츠의 역동성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참여형 축제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 부스를 통해 브랜드의 모터스포츠 헤리티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현장에는 ▲GR 수프라 스톡카 ▲GR 수프라 ▲GR86 등 다양한GR 라인업과 ▲프리우스PHEV 클래스 출전 차량 등이 전시돼 토요타의 레이싱DNA와 퍼포먼스를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서킷 시뮬레이터 체험, ▲RC카 레이싱 ▲포토존 ▲오프라인 굿즈샵 등 모터스포츠와GR 브랜드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도 함께 운영된다.
특히 렉서스의 플래그십 SUV LX 700h를 타고 오프로드 구간을 동승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온로드 구간에서는 대천해수욕장 인근의 해안도로를 따라 LX 700h, RX 450h+, RX 500h, NX 450h+ 등 렉서스의 전동화 모델을 직접 주행해볼 수 있다.
렉서스가 지향하는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체험할 수 있다. 초청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짐카나 및 드리프트 택시 프로그램을 통해, 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 차량의 극한의 퍼포먼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병진 한국토요타자동차 부사장은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은 다양한 소비자들이 모터스포츠를 쉽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모터스포츠의 대중화와 지역 사회의 활력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시승기]"강원도 폭설 넘다"…렉서스 'LX 700h', 전천후 럭셔리 SUV 끝판왕
- "어떤 길도 완벽하게"… 렉서스코리아, 플래그십 SUV 'LX 700h' 출시
- 한국토요타, ‘안나의 집’ 기부금 전달·급식 봉사 진행
- 렉서스 LM 500h, '2025 올해의 유틸리티 차' 수상
- "고객 취향 우선" 토요타코리아, 세단 '캠리' 소비자 心 공략
- [스케치] 렉서스 서비스 名品化 비결… 스킬 콘테스트 ‘열전’ 현장
- 마세라티 순수 전기차 '그란투리스모·그란카브리오 폴고레' 출시
- 보령, 1분기 영업익 109억…전년비 33.2%↓
- [시승기]韓 '의전차' 새 지평 열었다…렉서스 'LM 500h'
- 보령, ESG 경영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