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씨인터내셔널은 올해 1분기 연결 영업이익 55억55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2%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출처=씨앤씨인터내셔널]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올해 1분기 연결 영업이익 55억55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2%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출처=씨앤씨인터내셔널]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올해 1분기 연결 영업이익 55억55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2%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59억 8200만원으로 8.5% 줄었고, 순이익은 40억 6000만원으로 64.2% 감소했다.

주력 상품인 립 제품 매출은 411억원으로 전년 동기 531억원 대비 22.7% 감소했다. 립 제품은 전체 매출에서 62.2%의 비중을 차지했다. 베이스 제품 매출은 142억원으로 견조한 매출 흐름을 이어가며 전년 동기 87억원 대비 62.6% 증가했다.

고객사 증가 및 제품 종류, 수량 확대에 따라 매출 비중이 확대되며 성장세를 주도했다. 아이 메이크업 제품의 매출은 100억원으로 전년 동기 98억원 대비 2% 증가하며 실적 상승 흐름을 지속했다. 기타 제품군 매출은 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1% 증가했다.

국내 매출의 경우 349억원으로 전년 동기 456억원 대비 23.4% 감소했다. 유럽과 북미 지역 매출은 221억원으로 전년 동기 193억원 대비 14.5% 증가하며 해외 시장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나타냈다.

아시아 지역 매출은 69억원으로 전기 대비 17.6% 증가, 전년 동기 대비 0.2% 감소했다. 특히,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매출 확대가 두드러졌으며, 오세아니아·남미 등 신규 시장으로의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도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씨앤씨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지난 4분기 부진을 극복하고 이번 1분기부터 실적이 정상화 단계에 진입했다"며 "2분기부터는 글로벌 주요 고객사 신규 오더 증가와 함께 국내외 신제품 라인업 확대가 이어질 예정으로 보다 명확한 실적 개선과 수익성 회복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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