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 설치된 'Npay 10 FESTA' 캠페인 옥외 광고. [출처=네이버]](https://cdn.ebn.co.kr/news/photo/202505/1664547_679165_435.jpeg)
네이버페이가 출시 10주년을 맞아 감사제를 진행하고 있는 5월 한 달 동안 네이버페이 앱 이용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02%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페이(Npay)는 10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감사제인 ‘Npay 10 FESTA’ 시즌1를 지난 1일부터 시작해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지난 10년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고 호응했던 ‘포인트 적립’에 중점을 두었다. 온라인결제부터 현장결제까지 총 250여개 제휴사가 참여했다. 해외결제와 금융혜택까지 Npay 자체적인 제공 혜택과 더불어, 250개 제휴사 제공 혜택까지 합해 총 150억원 규모의 혜택이 제공되었다.
사용자에 따라 랜덤 노출되어 목표 결제 금액을 달성하면 포인트를 지급하는 ‘결제 미션’에는 총 100만 명이 참여했다. 네이버 카페와 블로그, 각종 SNS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 공유와 실질적으로 제공받은 혜택 인증도 활발하게 이뤄졌다.
이번 시즌1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이벤트 가운데 특히 사용자들의 참여가 가장 활발한 이벤트는 매일 10명을 선정해 결제금액의 10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브랜드 뽑기’ 이벤트로, 현재까지 약 46만명의 사용자가 참여했으며 미션 달성자들은 인당 평균 1만1200원의 추가 적립 혜택을 받았다. 배달의 민족, 아고다, 크림, 컬리 등 Npay 온라인 가맹점부터 올리브영, 전자랜드, 롯데면세점, 다이소 등 77개 오프라인 브랜드에서도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현장결제의 월간 결제액은 시즌1이 진행된 5월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Npay 해외결제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중국, 일본, 태국에서 진행한 첫 해외QR결제 혜택으로 신규 결제자 수가 전월 대비 25.6% 증가했으며, 미국 DFS 면세점 할인 프로모션의 영향으로 미국 내 결제액은 전월 대비 350% 급증했다.
오는 6월 11일부터 시작되는 시즌2에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Npay와의 경험을 개인화한 초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개인화 영상, 대체불가토큰(NFT) 기반의 특별 프로모션, 10주년 기념 브랜드필름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Npay 사용자경험설계를 이끌고 있는 이우람 책임리더는 “‘Npay 10 FESTA’ 시즌1은 모두가 사랑하는 Npay 포인트를 아낌없이 나누는 대규모 감사제로 진행하고 있으며 31일까지 혜택은 계속된다”며 “시즌2에서는 Npay와 함께해온 사용자 각자의 시간들을 요약한 영상과 NFT 기반의 이벤트 등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 네이버클라우드, 롯데카드 AI 고객센터 도입 2년…"운영비 40% 절감"
- "광고 성과 최적화 AI 에이전트 목표"…'네이버 애즈 데이 2025' 개최
- 네이버, 사우디 주택공사와 합작사 세운다…사우디 '슈퍼앱' 구축
- 제주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포인트 드립니다"
- 네이버페이, 기아 복지 포인트 운영사 선정…확장형 복지 포인트 첫 선
- 네이버페이, 10주년 감사제 시즌 2…"AI 소비일기로 추억 여행"
- 네이버페이, 제주관광공사와 NFT 기반 업무협약
- [현장]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 "원화 스테이블코인 추진…디지털 금융허브 도약"
- 네이버 카페, 중고거래 특화 '안전거래' 솔루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