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KCP 사옥 [출처= NHN KCP]](https://cdn.ebn.co.kr/news/photo/202506/1666499_681433_4330.png)
종합결제기업 NHN KCP가 DL이앤씨의 프리미엄 인테리어 솔루션 브랜드 ‘디 셀렉션(D Selection)’에 맞춤형 카드 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입주 예정자는 아파트 인테리어 옵션 품목을 현금 외에도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게 됐으며, 무이자 할부와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게 된다.
해당 시스템은 DL이앤씨의 ‘아크로’와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에 적용되며, 지난 2월 서울 방배동 ‘아크로 리츠카운티’와 당산동 ‘e편한세상 당산 리버파크’에 시범 도입된 이후 고객 70% 이상이 카드 결제를 이용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오는 7월에는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에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NHN KCP는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전자결제지급대행(PG) 업계 최초로 아파트 입주 옵션 결제에 신용카드를 도입, 주거 분야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혁신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회사 측은 이를 계기로 맞춤형 결제 인프라를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NHN KCP 관계자는 “이번 사례는 주거 분야에 특화된 결제 인프라를 기술적으로 구현한 첫 사례로,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동시에 향상시킨 의미 있는 진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의 특성과 수요에 맞춘 결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 KCP는 전자결제대행(PG), 부가가치통신망(VAN), 간편결제, 보안 등 전자상거래 전반에 걸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업계 최초로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최근에는 무역대금 결제 등 B2B 영역으로도 서비스를 확장하며 종합가맹점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