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우리투자증권]
[출처=우리투자증권]

우리투자증권은 투자자의 장기적인 자산 성장을 지원하고 건전한 투자문화 확산을 위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우리WON MTS’에 금융교육 콘텐츠 ‘투자의 기초’ 시리즈를 정기적으로 게재한다고 20일 밝혔다.

‘투자의 기초’ 시리즈는 초보 투자자는 물론, 원칙 있는 투자 실천을 고민하는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콘텐츠다.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투자습관 개선과 장기 실천을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에 공개된 콘텐츠는 총 3편이다. 1편 ‘투자, 하셔야 합니다’는 물가 상승과 저금리 환경에서 현금자산의 실질 가치가 하락하고 있는 상황을 데이터 기반으로 설명하며, 장기 투자 필요성을 강조한다.

2편 ‘분산투자–계란을 나누어 담자’에서는 단기 시장 예측의 어려움을 짚고, 분산투자의 중요성과 소액 분산 전략을 시뮬레이션 사례와 함께 소개한다.

3편 ‘주식투자–타이밍보다 분할 투자’는 시장 타이밍의 한계를 지적하고, 분할투자를 통한 심리적 부담 완화 및 복리효과 극대화를 설명한다.

오는 7월에는 4편 ‘장기투자–복리의 마법’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시간의 경과가 자산 증식에 미치는 영향을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다룰 계획이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는 고객의 금융 이해와 투자 실행력을 동시에 높이기 위한 취지”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실질적 교육 콘텐츠를 지속 제공해, 코스피 5000포인트 시대에 대비한 투자 동반자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