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 미샤, 美 틱톡샵·아마존 프라임데이 ‘쌍끌이’ 흥행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세계적인 여성 래퍼 카디비(Cardi B)가 개인 틱톡 계정에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을 소개한 직후 틱톡샵과 아마존에서의 판매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출처=에이블씨엔씨]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세계적인 여성 래퍼 카디비(Cardi B)가 개인 틱톡 계정에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을 소개한 직후 틱톡샵과 아마존에서의 판매가 급증했다고 24일 밝혔다.

실제 카디비가 영상을 업로드한 7일(한국시간) 기준, 미국 틱톡샵에서 미샤의 7월 2주차 일 평균 매출은 1주차 대비 12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영상은 게시 2주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미국 소비자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틱톡샵은 글로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틱톡이 운영하는 쇼핑 플랫폼으로 콘텐츠 내에서 바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M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소비채널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성과로 미샤는 틱톡샵 뷰티 카테고리에서 K-뷰티 브랜드 상위10위에 진입하는 성과도 거뒀다.

또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미국 아마존 최대 연례 할인행사인 ‘프라임데이(Prime Day)’가 진행된 8~11일(현지시간) 동안 일 평균 매출이 전주 대비 484% 증가하며 글로벌 인지도와 판매량 모두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입증했다.

미샤에 따르면 프라임데이 종료 이후에도 아마존 내 비비크림 매출은 카디비 영상 업로드 전 대비 약 1.5~2배 수준을 유지하며 아마존 비비크림 카테고리 내 1위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는 분석이다. 현재까지도 미샤 비비 크림은 아마존 비비크림 카테고리 톱3를 지속 유지하고 있다.

카디비가 소개한 미샤의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은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기능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미샤의 대표 ‘보랏빛 앰플’의 발효 성분을 담아 메이크업과 동시에 탄력·보습·광채 등 안티에이징 케어를 제공한다. 여기에 프로바이오틱스와 항산화 성분을 더해 건강한 피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점이 미국 MZ세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프라임데이 매출 상승을 이끈 또 다른 핵심 제품인 ‘M 퍼펙트 커버 BB크림’은 7가지 컬러 구성과 자외선 차단, 스킨케어를 결합한 올인원 포뮬러로 간편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 루틴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서포터즈 5기 모집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서포터즈 5기를 모집한다. [출처=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서포터즈 5기를 모집한다. [출처=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서포터즈 5기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7월 25일부터 8월 3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및 링커리어를 통해 지원 신청을 받는다.

‘비레디 서포터즈’는 뷰티 마케팅과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20대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활동 프로그램이다. 남성 뷰티에 애정을 가진 SNS 운영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8월 말부터 12월까지 비레디 제품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팀 미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약 4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서포터즈 모두에게 비레디 제품과 활동비를 지급한다. 우수 활동 팀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공식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 및 최우수 팀에 대한 시상도 진행한다.

비레디는 2019년 맨즈 메이크업 브랜드로 론칭 이후 스킨케어, 헤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하며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로션, 선크림, BB크림의 기능을 하나로 담은 ‘트루 톤 로션’과 누적 판매 124만개를 돌파한 ‘블루 쿠션 4세대’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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