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마곡 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 [출처=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 마곡 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 [출처=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연결기준 2분기 매출 8047억원, 영업이익 426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잠정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늘었고, 영업이익은 무려 32.2% 감소했다.

넥센타이어는 "2분기 외형성장은 유럽공장 증설 물량이 반영되고, 지역별 특성에 맞춘 영업 전략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으며 주요 지역에서 판매량이 견조하게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하반기 거래선 경영난으로 일시적으로 감소한 판매량이 회복됨과 동시에 신규로 확보한 유통 채널의 판매가 확대되며 미국 판매량이 성장세로 전환했다는 설명이다. 동시에 호주와 일본 시장에서도 신규 유통망 지속 발굴에 따라 역대 최대 판매량을 달성하는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영업이익은 상승한 원자재가 가격이 반영되며 급감했다. 그러나 주요 원자재 시장가격이 올해 초부터 하락하고 있어 하반기 수익성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란 전망도 내놨다.

미국의 관세 정책과 관련해서는 하반기부터 미국지역 판가 인상 효과가 점진적으로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고수익 제품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전환 및 글로벌 물량 재배분을 통해 수익성 영향을 만회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국가별 무역협상 진행에 따른 통상환경 변동성을 예의 주시하며 유연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이 지속됨에도 불구하고 OE와 RE 부문 모두 고른 성장을 통해 2개 분기 연속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라며 “지역별 맞춤형 전략과 함께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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