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올해 2분기 실적이 매출 1조6049억원, 영업이익 54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31일 밝혔다. [출처=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올해 2분기 실적이 매출 1조6049억원, 영업이익 54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31일 밝혔다. [출처=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올해 2분기 실적이 매출 1조6049억원, 영업이익 54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3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8%, 영업이익은 65.4% 줄었다.

회사는 “북미와 일본 사업의 성장세는 지속됐지만, 전반적으로 경기 회복이 더뎌지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화장품(Beauty) 부문은 매출 6046억원, 영업손실 16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4% 줄었고, 적자 전환했다.

국내 헬스앤뷰티(H&B)숍과 북미 아마존, 일본 등 주력 채널에선 성장을 이어갔지만, 전반적으로 시장 경쟁이 심화하며 원가 부담이 확대된 탓이다. 여기에 면세, 방판 등 전통 채널들의 사업 구조를 재정비하면서 실적이 하락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생활용품(HDB) 부문은 2분기 매출 5420억원, 영업이익 28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 늘었고, 영업이익은 7.1% 줄었다.

내수 부진은 지속됐지만, 닥터그루트와 유시몰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해외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반면 영업이익은 고정비 부담이 증가하고 마케팅 투자가 확대되면서 감소했다.

음료(Refreshment) 부문은 매출 4583억원, 영업이익 425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 18.1% 감소한 수치다. 소비 둔화와 장마 등 날씨 영향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음료 수요가 줄어든 데다, 고환율과 원·부자재 가격 상승 등이 실적에 발목을 잡았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이날 이사회에서 지난해 11월 밸류업(기업 가치 제고) 방안으로 발표한 ‘중간배당 및 자사주 소각 계획’을 이행하기로 의결했다. 중간배당은 보통주와 우선주 동일하게 1000원으로 결정하고, 다음 달 18일 기준 주주를 대상으로 같은 달 29일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은 보유하고 있는 자사주 중 보통주 31만5738주도 다음 달 14일 소각하기로 했다. LG생활건강은 현재 보통주 95만8412주와 우선주 3438주를 갖고 있다. 소각 후 남은 자사주는 밸류업 방안에 따라 오는 2027년까지 전량 소각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현재 운영 중인 사업의 성장과 M&A(인수·합병)를 통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등 근본적인 기업 가치를 개선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면서 “미래 성장을 위해 과거와 동일하게 M&A에 적극적인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