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지난 18일 오전 5시 '뉴파머스(New Farmers) 프로젝트’로 자사 유튜브에 소개된 청년 농부의 상품 ‘김칩스’를 단독 론칭 방송했다. [출처=NS홈쇼핑]](https://cdn.ebn.co.kr/news/photo/202508/1676294_692895_3918.jpg)
NS홈쇼핑이 청년 농부 발굴 프로젝트 ‘뉴파머스(New Farmers)’의 성과를 상품으로 연결했다.
NS홈쇼핑은 지난 18일 청년 농부가 개발한 스낵 ‘김칩스’를 단독 론칭 방송했다고 28일 밝혔다.
김칩스는 김치전의 바삭한 식감과 깊은 맛을 그대로 구현한 스낵이다. 양파, 배주스, 김치국물, 고춧가루 등 국내산 재료가 활용됐으며 쌀가루가 더해져 고소하면서도 바삭한 풍미를 살렸다.
건강 지향 트렌드에 맞춰 트랜스지방·콜레스테롤 0, 글루텐 프리로 제작됐고 육회·채소·크림치즈 등과 곁들여 파티 안주나 간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40g 11봉 구성(총 440g)을 2만9900원에 선보였다.
뉴파머스는 NS홈쇼핑이 지난해 4월부터 운영 중인 청년 농부 육성 프로젝트다. 단순한 판로 제공을 넘어 청년 농부 간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방송·음식·마케팅·상품화·유통까지 아우르는 융복합 모델로 발전시켰다.
이 과정에서 팝업 레스토랑 운영, 전문가 세미나, 레시피 개발, 시제품 품평회 등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확산하며 스토리텔링 기반의 마케팅을 강화했다.
현재 프로젝트에는 로메인, 유제품, 유기농 배, 표고·목이 버섯, 참기름·들기름, 와사비, 김칩스 등 다양한 분야의 8명의 청년 농부가 참여해 각자 브랜드 개발과 상품화를 주도하고 있다.
신준식 NS홈쇼핑 TV식품팀장은 “‘뉴파머스’ 프로젝트는 청년 농부의 도전과 이야기를 콘텐츠로 알리고, 이를 상품화해 소비자와 연결하는 상생형 모델”이라며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청년 농부에게 실질적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이번 ‘김칩스’ 론칭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