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이 오는 29일 구글과 함께 업무 생산성 강화를 위한 AI 앱 활용 세미나를 개최한다. [출처=GS네오텍]](https://cdn.ebn.co.kr/news/photo/202509/1680183_697430_3340.jpg)
GS네오텍은 오는 29일 구글과 함께 ‘업무 생산성 강화를 위한 AI(인공지능) 앱 활용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역삼동 구글코리아 본사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AI를 통해 반복적인 사무 업무를 효율화하고, 보다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하고자 하는 기업 실무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경영기획, 마케팅, 인사 등 비개발 직군을 대상으로, IT 부서의 도움 없이도 자신만의 AI 업무 자동화 툴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세션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세미나에서는 최신 생성형 AI 트렌드와 산업별 적용 사례 소개를 시작으로, 제미나이가 적용된 구글워크스페이스를 활용한 문서 및 이메일 자동 정리 방법이 안내된다.
이어서 GS네오텍은 노코드 기반 AI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미소(MISO)’와 ‘구글 에이전트 스페이스’를 활용해 참가자 각자의 직무에 최적화된 AI 비서를 직접 구축하고 활용하는 실습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현업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정인 GS네오텍 IT사업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는 실무자들이 AI 활용 역량을 넓혀 개인의 업무 효율과 조직의 운영 체계를 함께 고도화할 수 있는 실무형 프로그램”이라며 “더 많은 기업이 AI 전환을 앞당기고 구체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