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29일 진행된 KB금융지주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장기근속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KB금융]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29일 진행된 KB금융지주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장기근속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KB금융]

"더 많은 분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불씨'를 밝혀드릴 수 있도록 KB만의 포용금융을 지속 추진하는 동시에 생산적 금융의 확대를 통해 KB금융이 새로운 성장의 불씨가 돼야 합니다."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은 29일 서울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열린 KB금융지주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KB금융이 지속가능한 1등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강조한 메시지다. 또 전통적 영업방식을 뛰어넘어 '생산적 금융'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포부다. 

이를 위해 KB금융은 계열사의 역량을 결집해 '그룹 생산적 금융 협의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양 회장은 또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에 두는 금융이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양 회장은 "KB금융의 가장 소중한 자산은 소비자의 신뢰라면서, 모든 내부통제와 업무 프로세스를 소비자 관점에서 재점검하고 혁신해야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소비자의 이익에 부합하는 최상의 상품·서비스 제공을 통해 최고의 경험과 감동을 고객에게 선사할 수 있는 KB금융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양 회장은 "KB금융은 주주에게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제시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내실을 단단히 다져 본질적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단순한 규모 확대가 아닌 질적 성장, 철저한 자본비율 관리와 효율성 제고를 병행해 KB금융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양 회장은 "KB금융의 가장 큰 자산이자 경쟁력은 임직원"이라며 "시장이 KB금융의 가치를 새롭게 평가했듯이, 우리 '스스로도 1등 금융그룹의 일원'으로 자신을 재평가하고, '1등에 걸맞은 실력'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또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정보는 고객 그 자체'임을 잊지 말아야 하며, 강도 높은 정보보호 정책을 통해 신뢰받는 KB금융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임직원의 건강이기에, 건강경영을 통해 임직원의 몸과 마음을 적극적으로 살피겠다는 의지를 전하며 추석 인사로 기념사를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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