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가 블록체인 인프라 전문기업 ㈜디에스알브이랩스(이하 ’DSRV’)와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30일 오전 서울 강남구 DSRV 본사에서 최원석 BC카드 사장(왼쪽에서 네번째), 김지윤 DSRV 대표(왼쪽에서 다섯번째)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업무협약을 기념하는 모습. [출처=BC카드] 
BC카드가 블록체인 인프라 전문기업 ㈜디에스알브이랩스(이하 ’DSRV’)와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30일 오전 서울 강남구 DSRV 본사에서 최원석 BC카드 사장(왼쪽에서 네번째), 김지윤 DSRV 대표(왼쪽에서 다섯번째)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업무협약을 기념하는 모습. [출처=BC카드] 

BC카드, 블록체인 기업 DSRV와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 구축 맞손

BC카드는 블록체인 인프라 전문기업 ㈜디에스알브이랩스(이하 ’DSRV’)와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 공동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소재 DSRV 본사 사옥에서 BC카드의 최원석 사장, 김호정 상무, 최민석 상무를 비롯해 DSRV의 김지윤 대표, 서병윤 CSO, 김재홍 CFO, 정지윤 COO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BC카드 결제 인프라 및 DSRV 블록체인 인프라 間 상호운용성 구축 △페이북 플랫폼 內 월렛 솔루션 연동을 위한 공동 실증 사업(POC: Proof-of-Concept)과 더불어 디지털자산 관련 추가 공동 사업 발굴 등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국내 제도권 금융 시스템 내에서 안전하고 투명한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 개발 등의 협력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스테이블코인 결제 및 송금이 실물 상거래에 활용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결제 기술의 표준을 새롭게 마련하고 상용화시킨 다음 한국형 스테이블코인 결제 시장을 조기에 활성화하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동시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이번 협약은 국내 결제 인프라 산업의 구조적 혁신을 이끄는 전략적 파트너십”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투명하고 안정적인 스테이블코인 결제 환경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윤 DSRV 대표는 “이번 협약은 블록체인 기술과 전통 금융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금융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내 금융 환경에 최적화된 상호운용성과 보안성을 확보하고, 글로벌 확장성을 갖춘 인프라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리카드, 디지털 영상 광고제 '유튜브 웍스 어워즈 2025' 파이널리스트 선정

우리카드는 AI 기술을 활용한 자체 제작 콘텐츠가 연이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카드의정석2-궁금했던 우리, 깜짝 놀란 우리’ 캠페인이 이달 22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된 ‘YouTube Works Awards 2025(유튜브 웍스 어워즈 2025)’에서 Best AI Pioneer 부문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이 시상식은 유튜브 플랫폼 기반의 가장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선정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로, AI가 마케팅 기획과 콘텐츠 제작 전반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실험, 검증한 사례가 됐다.

‘카드의정석2’ 캠페인은 브랜드의 전통적인 이미지를 벗어나 보다 젊고 유연한 감성을 전달했다. 익숙한 브랜드도 색다르게 느껴질 수 있다는 반전 메시지를 중심으로, 일상적인 공간 속 예상치 못한 전개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호기심과 공감을 환기했다.

지난달 출시한 엔트리 프리미엄 카드 ‘the OPUS silver(디오퍼스 실버)’ 광고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이 영상은 카드 디자인의 모티브인 민화 호작도를 모티브로 AI 기술을 활용해 전통미와 현대적 영상미를 결합했다. 외부 대행사 없이 자체적으로 기획, 제작했고 카드의 질감과 색감, 빛의 움직임을 세밀하게 구현해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AI를 기획과 제작 전반에 직접 적용하며 새로운 제작 방식을 실험한 결과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었다”라며 “앞으로도 AI를 포함한 디지털 기술을 적극 도입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1000만 회원 카운트다운 돌입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가 1000만 회원 카운트다운에 돌입한다고 30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 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무료를 트래블카드 시장에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하나카드는 카운트다운 이벤트로 ‘1000만번째 트래블로거는 언제 나타날까?’를 진행한다. 오는 11월14일까지 서비스 가입자 1000만 돌파 날짜를 맞추는 이벤트로, 맞춘 사람끼리는 1000만원을 ‘n분의 1’로 나눠가지게 되며 돌파 다음날 맞춘 사람들에게 적립된다. 응모만 해도 100하나머니가 적립되며, 트래블로그 첫 가입자에겐 1000하나머니를 제공한다.

트래블로그 이용 고객의 기록을 집대성한 ‘트래블로그 어워즈’도 공개된다. 고객 중 가장 많이 환전한 금액은 3억7100만원으로 집계됐다. 가장 많은 통화로 환전한 손님은 총 58종 중 57종 통화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트래블로그 58종 통화의 무료환전(환율우대100%) 혜택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연장한다. 주요통화 4종(USD, JPY, EUR, GBP)과 기타통화 54종에 대해 무료환전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트래블로그가 유일하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1000만까지의 여정은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 시장의 회복 및 여행 패턴의 변화와 궤를 같이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혜택과 최상의 손님 경험으로 대한민국 5000만명 국민과 함께하는 ‘모두의 트래블로그’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