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케미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출처=애경케미칼]](https://cdn.ebn.co.kr/news/photo/202511/1687390_705641_5554.png)
애경케미칼이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높은 A등급을 받으며 우수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애경케미칼은 환경(A), 사회(A+), 지배구조(A) 등 모든 부문에서 한 단계 이상 상승하며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애경케미칼은 지속가능경영위원회와 ESG 리딩그룹, 전담부서인 지속가능경영팀을 신설·운영하며 ESG 거버넌스를 강화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리딩그룹을 중심으로 환경 실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표별 중장기 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구매와 매출 비율을 개선하고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 단계적으로 이행하고 있다.
인권 관련 주요 리스크를 식별·관리하며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아울러 준법지원인을 선임해 법규 준수 체계를 강화하고 부패방지 계획을 수립하는 등 윤리경영 실천에 힘쓰고 있다.
애경케미칼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투명한 경영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애경케미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