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지난 3일 컬쳐뱅크 광화문역지점에서 '은퇴설계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총 3부로 나눠 진행된 이번 콘서트는 직장인 고객을 대상으로 행복한 인생설계를 위한 월급 활용방법부터 최신 부동산 트렌드 정보까지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시해 호응을 얻었다.
1부에서는 '위풍당당 월급사용 설명서'를 주제로 소비패턴에 따른 필요 노후생활비와 은퇴자금 마련 방법에 대한 세미나가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2019 부동산 트렌드'를 주제로 불확실성 확대에 대비한 부동산 재테크 전략과 공적연금·개인연금을 활용한 연금설계 활용법이 소개됐다.
마지막 순서인 3부에서는 각 분야별 은퇴설계 전문가들이 고객과 질의응답을 주고 받으며 인생설계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했다.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지역별 컬쳐뱅크 특성에 따라 맞춤형 은퇴설계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18일 여성 고객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제2회 은퇴설계 콘서트는 '그녀들의 행복한 인생레시피'를 주제로 컬쳐뱅크 잠실레이크팰리스지점에서 개최된다.
차주필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급속한 고령화시대 진입으로 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은퇴준비에 변화가 필요하다"며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은퇴설계를 통해 고객의 평생행복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