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간담회는 한상혁 방통위원장 취임 이후 제4기 방통위의 '이용자 중심' 정책이 결실을 맺기 위해 가장 먼저 국민의 생각과 의견을 들어야 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방통위는 국민 참여를 위한 사회적 논의기구 운영,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이용자 권익 강화 및 불합리한 제도 개선 등에 대한 정책을 설명했다.
특히 이용자의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지난 6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통신분쟁조정 제도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소비자단체의 협조 등 협력관계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소비자단체 대표자들은 소비자단체의 민원상담기능이 정부의 분쟁조정 제도와 연계된다면 이용자 권익이 두텁게 보호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명했다.
또 소외계층에 대한 정책적 배려가 필요하며 최근 인터넷 개인방송에서 확산되고 있는 불법유해정보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방통위가 적극 대응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앞으로도 열린 자세로 이용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사회적 합의를 통해 건전한 인터넷 환경이 조성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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