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파수는 29일 미국의 대표적 설비 및 기계 제조 기업집단과 제품 공급 및 시스템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발전 의료 등 다양한 제조부문 계열사를 가지고 전세계 20만명 이상의 종업원을 두고 있는 기업집단과 체결한 마스터 계약이며 이를 기반으로 첫번째 오더를 함께 수주했다.
계약 대상 제품은 파수의 핵심 제품인 이디알엠(EDRM) 제품군으로 파수는 자사 제품으로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스템 운영까지 맡는다.
이 기업은 그동안 파수의 경쟁사인 미국 V사 제품을 사용해 왔으나 이를 파수 제품으로 대체하기 위해 지난 1년간 파수 제품 테스트와 협상을 거쳐 최종적으로 파수를 선택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파수는 오는 2021년 1월 첫 주부터 시스템 구축을 시작해서 상반기 내에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7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최근 미국 솔라윈즈 해킹으로 1만 8000개 기관들이 악성코드에 감염됨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 주요 데이터의 암호화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파수의 EDRM 솔루션은 중요 정보를 먼저 암호화하고 사용자별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저명 IT 리서치 기관인 가트너도 조직 내부와 파트너를 포괄하는 데이터 중심 보안에 관한 보고서를 통해 EDRM 솔루션이 데이터 중심 보안 방안 중 가장 강력하고 효과적인 솔루션임을 강조하고 파수를 EDRM 솔루션의 대표 벤더 중의 하나로 선정한 바 있다.
조규곤 파수 조규곤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미국시장에서 파수의 EDRM이 본격적인 확산의 전기를 마련한 것으로 생각하며 그동안의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는 확고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