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는 상품 추천, 검색, 카탈로그 등 쇼핑 관련 탐색 기술을 일본 라인 쇼핑 서비스에 적용했다고 31일 밝혔다.
네이버는 그동안 고도화해 온 AI검색, 쇼핑 추천, 카탈로그 생성 및 매칭 기술들을 일본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일본 내 다양한 상품 데이터를 체계화해 10억개에 달하는 상품 DB를 구축했다. 일본 이용자들에게 카탈로그 단위의 정제된 상품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또 라인 쇼핑에는 '간편필터'가 도입돼 이용자들은 브랜드, 카테고리, 가격 등 원하는 기준에 따른 상품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중고 물품 거래가 많은 일본 이용자를 위해 '중고가 함께보기' 필터도 적용됐다.
김정우 네이버 쇼핑Aggregation 책임리더는 "네이버만의 독보적인 검색 기술과 국내에서 증명된 쇼핑AI 노하우가 글로벌에 진출한 의미있는 도전"이라며 “네이버의 우수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판매자 및 이용자들의 쇼핑, 검색 등 다양한 디지털 경험들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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