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2분기 매출액 2542억원, 영업이익 233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5.2%, 영업이익은 0.4% 증가한 수치다.
스카이라이프와 HCN의 플랫폼 부문 매출은 23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2%, 전분기 대비 3.4% 늘었다. 인터넷과 모바일 등 통신서비스 매출 증가와 HCN 커머스 매출 및 송출대행 사업 등 기타매출 증가가 요인이다.
스카이라이프TV의 콘텐츠 부문 매출은 영업수익은 2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 전분기 대비 37.7% 상승했다. ENA와 ENA PLAY 채널의 시청률 상승으로 광고수익이 크게 늘어 분기 최대치인 153억원을 기록했다.
플랫폼 부문에서는 가입자 순증 실적이 눈에 띈다.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과 HCN 케이블 방송을 합쳐 이번 분기에만 2만5000명 순증했고, 모바일 가입자 5만1000명과 sky인터넷 2만6000명을 더해 스카이라이프 전체 가입자 4민1000명 순증을 달성했다.
HCN 케이블TV와 sky인터넷 결합상품 출시 등으로 케이블TV 가입자가 2분기 연속 순증세를 유지하는 등 HCN과의 시너지 효과도 본격화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경영서비스본부장은 "1분기 매출 2408억원에 이어 2분기 2542억원을 기록하며 연매출 1조 클럽 달성에 한발 더 다가섰다"며 "스카이라이프 전체상품의 가입자 순증세를 보다 확대하고, 제2의 우영우를 찾기 위한 콘텐츠 투자를 늘리며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