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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분기 연속 7조원대 매출을 달성했다.

이마트는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2분기 매출 7조1473억원, 영업손실 123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9% 늘었고, 영업손실은 199억원 감소했다.

별도기준 2분기 총매출은 지난해보다 1.7% 증가한 3조9607억원, 영업이익은 249억원 감소한 -191억원으로 나타났다.

사업부별 실적을 살펴보면 할인점 총매출은 전년비 4.1% 늘어난 2조9002억원으로 기존점이 3.8% 신장하며 8개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노브랜드, 일렉트로마트 등 이마트가 운영 중인 전문점 영업이익은 34억원으로 집계됐다.

주요 연결 자회사들도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어갔다.

조선호텔앤리조트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62.6% 증가한 1165억원, 영업이익은 206억원 개선한 14억원 흑자를 기록했다. 그랜드조선, 조선팰리스 등 신규 호텔들을 론칭하며 투자를 이어간 결과 2019년 4분기 이후 2년반만에 분기 흑자를 기록했다.

이마트24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비 35억원 증가한 43억원을 기록하며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점포수가 176개점 증가한 총 6204개점까지 확대하면서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연결 자회사로 편입된 SSG닷컴 GMV(총거래액)는 13% 증가한 1조4884억원, 순매출은 21.1% 증가한 4231억원으로 집계됐다. 시장 평균을 상회하는 성장세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 평균 증가율은 11.1%다.

자회사인 W컨셉 GMV는 47% 증가한 1110억원을 기록하면서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G마켓 2분기 GMV는 신장세로 돌아서며 전년비 1% 증가한 4조497억원으로 나타났다. SCK컴퍼니 2분기 매출은 15% 성장한 6659억원이며, 영업이익은 전년비 소폭 감소했으나 1분기 대비 185억원 증가한 475억원을 기록했다.

이마트는 하반기 오프라인 경쟁력을 제고해 수익을 개선해간다는 청사진이다. 가격 경쟁력 확보, 대형행사 확대, PL브랜드 육성 등에 힘줄 구상이다. 점포 리뉴얼 투자 등 점포 운영 효율화와 고객경험 강화에도 힘쓸 방침이다.

온라인은 성장과 수익 창출의 균형에 중점을 둔다. PP센터 운영 효율화, 통합 풀필먼트 정책 등으로 물류 효율성을 높이고 유료멤버쉽 강화와 플랫폼 고도화도 추진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계열사의 고른 성장을 통해역대 최대 매출 기록을 이어갔다"면서 "하반기에는 상품 경쟁력 강화, PL 상품 확대, 물류 효율성 강화 등을 통해 수익성을 더욱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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