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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와 LG유플러스는 숏폼 영상 기반의 보이는 통화연결음 서비스 'V컬러링'을 개편하고 신규 가입자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V컬러링은 고객(수신자)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통화연결음 서비스다. 지난 2020년 9월 서비스를 시작으로 이동통신3사가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다. 통신사가 달라도 통화 시 V컬러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와 LG유플러스는 V컬러링 이용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존 이용 요금으로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기존에 별도로 부담해야 했던 유료 콘텐츠 이용료(월 1650원)를 없앤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월 3300원으로 1만2000개의 다양한 숏폼 영상을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2일 동일하게 무제한으로 콘텐츠를 이용하도록 개편을 시행한 바 있다.

요금 개편과 함께 V컬러링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V컬러링 이용 고객은 발신자별 또는 시간대별로 상황에 맞는 영상 콘텐츠를 각각 설정할 수 있다. 자동으로 새로운 영상을 보여주는 '자동 설정'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이통3사는 V컬러링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맞춰 신규 가입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8일부터 9월 16일까지 V컬러링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5명) △갤럭시Z플립4(3명) △호텔 식사권(2장) △에어팟3세대(20명) △커피 쿠폰(30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V컬러링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서 이름과 사용 중인 통신사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9월 29일에 발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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