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글로벌 테크기업으로서의 입지 강화를 위해 이찬희 최고제품책임자(이하 CPO·사진)를 영입했다.
신임 이찬희 CPO는 시카고대학교 MBA 수료 후, 아마존에서 오프라인 신규 사업, 이커머스 부문 글로벌 진출 및 프라임 멤버십 출시, 글로벌 스토어 확장 총괄 등을 역임해온 프로덕트 전문가다.
아마존의 해외 확장 전략을 주도했으며, 아마존의 첫 한국 진출인 마존의 첫 한국 진출인 ‘아마존 X 11번가’의 성공적 론칭을 이끌어낸 주역이기도 하다.
야놀자는 이 CPO가 보유한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 경험이 야놀자 플랫폼 비즈니스의 글로벌 사업 확대를 가속화할 것으로 판단해 영입했다.
이 CPO는 야놀자 플랫폼의 프로덕트 총괄로서, 국내·외 여가 상품을 확보하고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 네트워크를 전 세계로 확대한다. 또한, 보다 정교한 개인화 및 추천 기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제휴점·파트너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찬희 CPO는 "지금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기반으로 뉴노멀 시대의 고객 니즈와 관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여가 슈퍼앱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야놀자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통해 세상의 모든 공간을 연결하고 차별화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여행업계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한국 여행 관련 기업 중 최초로 ‘유니콘’ 지위를 획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넘버원 여가 플랫폼이자 트래블 테크 기업이다.
국내외 숙박·레저·교통·레스토랑·쇼핑 등 여행을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앱이자, IoT·AI·블록체인 기술 등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다양한 여가 공간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 세계 1위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사업자이기도 하다.
야놀자는 여가의 B2B2C 밸류 체인을 원스톱으로 연결하고 이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ㆍ표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