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델라페 연간 1억5000만개 이상 판매
세븐일레븐, ‘우불식당 즉석우동’ 업계 리드
이마트24, 예스24와 협업 ‘양식 도시락’ 출시

CU가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에 맞춰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이달 21일부터 자사 아이스드링크인 델라페(delaffe)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델라페는 연간 1억5000만개 이상 판매되는 CU의 자체 파우치 음료 브랜드다. 음료를 얼음컵에 부어 마시는 간편한 음용 방법, 다양한 맛과 넉넉한 용량, 2000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에 여름철 편의점 대표 상품으로 꼽힌다.
올해 델라페 시리즈는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활용한 기능성 음료 ‘델라페 플러스’와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과 공동 기획 및 개발한 티 베리에이션 상품을 포함해 총 23종으로 구성된다.
CU는 이달 중 델라페 블랙아메리카노, 스윗아메리카노, 헤이즐넛, 디카페인, 청포도에이드, 블루레몬에이드 등 기존 스테디셀러를 차례대로 내놓는다.
다음달에는 기능성 원료를 넣은 건강 콘셉트의 블렌디드 음료 ‘델라페 플러스’가 첫선을 보인다. 키위 바나나 블렌디드(L-테아닌 250mg), 레드 석류 블렌디드(홍삼), 청사과 매실 블렌디드(매실 추출물), 푸룬 블렌디드(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 4종이다.
델라페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유명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패키지 디자인에도 공을 들였다. 올해 델라페 시리즈 패키지는 캐릭터 아티스트 ‘장띵’ 작가의 개성있는 드로잉으로 꾸며진다. 델라페의 경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담으면서도 각 음료의 맛과 특징을 살린 캐릭터 일러스트레이션 작품들로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전민준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전민준 MD는 “건강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기능성 음료 라인업인 델라페 플러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성비는 물론 음료시장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차별화된 델라페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 ‘이장우 맛집 우불식당’ 누적판매 50만개 돌파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12월 대세 유명 배우 ‘이장우’와 함께 출시한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이 업계를 리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출시 직후부터 건면·숙면 카테고리 1위에 등극했다. 약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을 생각하는 트렌드와 더불어 지난 겨울 역대급 추위가 지속되면서 해당 상품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우불식당’은 배우 이장우가 직접 운영하는 식당으로 가락시장과 성수동의 줄서는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대표메뉴로 칼칼한 즉석 우동과 달달한 불고기를 내세우고 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우불식당의 즉석우동을 편의점 스타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은 이장우의 비법 레시피를 적용해 매장에서 먹는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장우가 직접 만든 다데기 소스는 물론 우동 맛의 중심을 잡아주는 면을 비롯해 쑥갓, 유부 등의 각종 고명까지 전통 한국식 가락국수 맛을 그대로 담았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의 인기에 힘입어 일반적인 컵라면에서 한 단계 발전한 건면·숙면 카테고리 상품 구성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안종현 세븐일레븐 가공식품팀 MD는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은 건강을 중요시하는 움직임과 트렌디한 맛집의 분위기, 음식과 어울리는 계절의 삼박자가 모두 갖춰져 많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게 된 것으로 분석된다”며 “앞으로도 오직 세븐일레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상품을 선보이며, 믿고 먹을 수 있는 가장 가까운 맛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 예스24와 맞손…‘양식 도시락’ 선봬

편의점 이마트24가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와 손잡고 이색 협업 상품으로 ‘눈꽃치즈 함박스테이크 도시락’(6900원)과 ‘돈까스&치즈 토마토파스타’(5900원)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 상품은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는 말에서 착안해 책 모양으로 패키지를 디자인하고 대표적인 양식 메뉴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책 모양 디자인에 그치지 않고, 책장을 넘기는 것처럼 패키지를 펼치면 예스24 ‘올해의 책’ 1위에 선정된 ‘도둑맞은 집중력’의 일부 문구를 볼 수 있다.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도둑맞은 집중력’ 도서 정보를 예스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협업상품에는 예스24 플랫폼에서 도서와 굿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YES상품권’이 1000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랜덤으로 들어 있다.
눈꽃치즈 함박스테이크 도시락은 눈꽃치즈를 토핑한 부드럽고 촉촉한 함박스테이크와 간장버터밥, 콘샐러드, 오이피클로 구성됐다. 돈까스&치즈 토마토파스타는 양식의 대표 메뉴인 돈까스와 부드러운 치즈로 풍미를 더한 토마토파스타로 구성됐다.
이마트24와 예스24는 마음의 양식인 책과 음식(양식)을 엮어 일상에서 책을 더욱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이색 협업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북 커버 디자인의 도시락을 먹으면서, 책 속의 글귀를 접하고, 책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마트24는 지난해 12월 예스24와 손잡고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북커버 디자인, 책과 음식의 콜라보라는 콘셉트의 도시락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후에도 예스24와 함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연계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