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사용자 체형에 따라 맞춤 코디를 추천해 주는 ‘체형별 코디 추천’ 서비스를 베타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4910(사구일공)’은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 기반 남성 전문 스타일 커머스다.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남성 패션 취향을 반영한다'라는 의미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사고 싶은(4910) 플랫폼'이라는 뜻을 동시에 담고 있다. 지난 6월, iOS 앱스토어 쇼핑 부문 무료 앱 인기 순위 2위에 올랐으며, 이달 구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쇼핑 차트도 2위를 기록했다.
체형별 코디 추천 서비스는 신체적 특징에 맞는 상, 하의, 신발 등 코디 추천을 통해 유저가 체형 고민을 보완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개별 상품 추천을 넘어, 체형과 TPO(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스타일링 조합 제안을 통해 남성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하고자 도입했다.
사용자가 어깨 넓이, 다리 길이, 근육량 등 체형 특징과 원하는 가격대를 입력하면 단 5초 만에 체형 고민 및 예산에 맞는 코디 조합을 무료로 추천해 준다.
쇼핑을 어렵고 번거롭게 여기는 남성 유저를 위해 추천 코디 하단에 상품 정보를 함께 제시함으로써 상품 구매 과정을 단축시킨 점도 돋보인다. 추천 스타일링을 통해 강조할 수 있는 체형의 장점과 보완할 수 있는 고민 등 기대 효과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체형별 코디 추천 서비스는 4910 앱 메인 화면 숏컷 메뉴 또는 앱 하단 ‘마이’ 탭을 통해 진입 가능하며, 유저는 2주에 한 번 최대 4개의 코디 스타일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이번 ‘체형별 코디 추천’ 서비스는 론칭과 동시에 1일 6000명 이상 사용하며 많은 남성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 중 약 60%가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이 중 5점 만점을 준 고객만 무려 42.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입점 브랜드 역시 단순 상품 썸네일 또는 상세 페이지가 아닌, 스타일 코디를 통해 보다 자연스럽게 상품을 노출할 수 있어 구매 전환율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4910 관계자는 “4910을 이용하는 모든 남성 고객이 양질의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유저 의류 구매 패턴, 쇼핑 고민 등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4910을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고,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누적 리뷰 520만건 돌파
- 에이블리, 8월 이용자도 실행횟수도 의식주 버티컬 '1위'
- 에이블리, ‘러닝코어’ 인기에 애슬레저 카테고리 거래액 6배 증가
- 에이블리, 日 패션 플랫폼 '아무드' 거래액 17.5배 증가
- 에이블리, 상반기 거래액 1조원 돌파…年 2조원 예고
- 직장인 의류 공제 추진에…패션업계 ‘기대반 우려반’
- 패션街 무게추 ‘골프→러닝’ 이동…운동화 판매 불티난다
-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서비스 출시 5개월 만에 거래액 4배↑
- 에이블리 "지난달 거래액 역대 최대…남성·글로벌로 확장"
- 에이블리, 투쿨포스쿨 TAG(태그) 이커머스 최초 단독 론칭
- 에이블리, AI추천 고도화…"억대 거래액 소상공인 54% 증가"
- 에이블리 아무드, 日시장 진출 1년 만에 거래액 3배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