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가 '잔잔한 일상의 새로운 물결, 웨이브'를 주제로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팝업스토어를 연다. [제공=EBN]
제주삼다수가 '잔잔한 일상의 새로운 물결, 웨이브'를 주제로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팝업스토어를 연다. [제공=EBN]

"앞이 보이지 않는 캄캄한 미래, 거울 앞에 비친 불안한 나의 표정. 제주삼다수로 마른 입을 축이고 안정감을 주는 웨이브(WAVE)에 귀 기울여 봅니다.(떨어지는 폭포형)"

11일 오전 기자가 서울 익선동에 위치한 누디트 익선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주삼다수 브랜드 팝업스토어에서 체험한 유형이다. 제주삼다수는 '잔잔한 일상의 새로운 물결, 웨이브'를 주제로 이날부터 24일까지 2주간 팝업스토어를 연다.  

1층 입구로 들어가면 먼저 간단한 자가 진단을 통해 △잔잔한 호수형 △떨어지는 폭포형 △시원한 바다형 △깊은 암반수형 △거친 파도형 등 5가지 유형을 진단을 받고 각 유형별에 맞춰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기자는 '떨어지는 폭포형'이라는 진단을 받고 체험을 진행했다. 

진단을 받은 뒤에는 워터소믈리에가 선보이는 맞춤형 제주삼다수 시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자는 '떨어지는 폭포형'에 맞게 '녹차얼음'이 담긴 차를 마셨다. 유형별로 차 종류가 전부 다르다.  

시음 서비스 공간 옆에는 제주삼다수 제품과 홍보 영상을 소개하는 공간이 있는데, 제주삼다수의 광고 모델인 가수 임영웅의 굿즈가 마련돼 있다. 삼다수(水)토어 애플리케이션에 회원가입을 할 시 임영웅 브로마이드 2종과 용돈봉투,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다. 

제주삼다수 팝업스토어는 스탬프투어 형식으로 진행되며 체험이 끝나면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제공=EBN]
제주삼다수 팝업스토어는 스탬프투어 형식으로 진행되며 체험이 끝나면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제공=EBN]

2층으로 올라가면 게임존이 나온다. △제주삼다수 취수 과정을 체험해보는 게임인 'Raise WAVE' △제주삼다수 성분의 장점을 자세히 알아보는 게임인 'Set WAVE' △제주삼다수 성분의 장점을 전달하는 게임인 'Lucky WAVE' 등 3가지를 즐길 수 있다. 

체험을 마무리하고 굿즈존에 인증을 하고 나면 선물을 준다. 선물은 웨이브 동기에 따른 맞춤형 굿즈로 △물 마시기 메모지&볼펜 세트 △미니 거울 △아웃도어 컵 △아크릴 코스터 △스트레스볼 등 중 1개와 유형별 메시지 라벨이 담긴 제주삼다수다. 

루프탑에서는 사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요가와 필라테스 등 피트니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운영 기간 내 금·토·일(총 6일) 사전 예약제로 요가·필라테스·피트니스 프로그램 운영하는데 1차 모집은 마감됐다.

제주삼다수 관계자는 "1차 모집에 1000명이 몰리면서 10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며 "프로그램 미 운영 시에는 빈백을 설치해 휴식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주삼다수의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해 1020세대 및 외국인 등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마련하기 위해 팝업을 기획했다"며 "삼다수와 함께 일상 속 작은 변화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비엔(EBN)뉴스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