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https://cdn.ebn.co.kr/news/photo/202412/1645231_656929_3345.jpg)
사이버한국외대, 스페인 말라가·세비야·코르도바시 공동 세미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학부는 스페인 말라가, 세비야, 코르도바 등 3개 도시의 문화와 예술, 관광자원을 이해하기 위한 공동 세미나를 지난 2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사이버한국외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말라가, 세비야, 코르도바시 및 주한스페인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각 도시 문화, 예술 음식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수진 사이버외대 스페인어학부장은 “향후에도 스페인의 각 도시와 대학, 주한스페인대사관, 주한스페인상공회의소 등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학생들이 스페인을 더 가까이 만나고 배울 수 있는 이번 세미나와 같은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교, 우즈베키스탄 아이레벨 러닝센터 개소
대교는 우즈베키스탄의 수도 타슈켄트에 글로벌 교육 브랜드 ‘아이레벨(Eye Level)’ 러닝센터를 개소했다고 5일 밝혔다.
아이레벨은 대교의 대표 브랜드 ‘눈높이’의 글로벌 버전으로, 개인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우즈베키스탄 아이레벨 러닝센터는 현지 프랜차이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영어, 수학 등 주요 과목에 특화된 교육 서비스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과 독립적 학습 능력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대교 관계자는 "아이레벨 러닝센터를 통해 우즈베키스탄 교육 시장에 새로운 학습 모델을 제시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며 “교육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로 현지 교육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고 글로벌 교육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투스에듀, 2025 수능 실체점 설명회
이투스에듀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실채점 설명회 및 대학별 상세지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0일 김병진 이투스교육평가연구소장이 이투스교육평가연구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설명회를 선보인다.이어 11일 서울 강북청솔학원에서 ‘수능 실채점 성적 분석을 통한 2025학년도 정시 지형 예측 설명회', 14일에는 강남하이퍼학원 목동관에서 ‘2025 수능 실채점 설명회'가 마련됐다.
이투스에듀 관계자는 “대학별 상세지원 설명회의 경우,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 위주로 설명하기 때문에 설명회 참석한 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입시 전략을 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균관대 양자정보연구지원센터-파스칼 업무협약 MOU
성균관대학교 양자정보연구지원센터는 글로벌 양자컴퓨팅 기업 파스칼 코리아(Pasqal Korea)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측은 양자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며, Pasqal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실습과 연구를 진행한다.
정연욱 성균관대 양자정보연구지원센터장은 “Pasqal과 함께 국내 양자 연구를 활성화하고, 이를 위한 전문 인력 양성에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대, 2024년 연구시설·장비비 통합관리제 시행기관 선정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4년 연구시설·장비비 통합관리제 시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연구시설·장비비 통합관리제’는 국가연구과제를 통해 지원된 연구시설·장비비(유지·보수비)를 별도의 통합관리계정에 적립하는 제도다.
이번 선정으로 동국대를 포함한 전국 4개 신규 시행기관은 내년 1월 1일부터 연구시설·장비비 통합관리기관으로 정식 운영하게 된다.
이경 동국대 산학협력단 단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인프라 개선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연구 성과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 융경대 비즈니스 컨퍼런스, ‘지역경제의 경영혁신을 말하다’ 운영
서울사이버대학교 융합경영대학은 제주 농업인단체협의회와 함께 '비즈니스 컨퍼런스'를 11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의 경영혁신을 말하다'를 주제로 “AI기반의 농축산업 혁신사례”에 대한 내용으로 박아름 서울사이버대 교수 등이 특강에 나설 예정이다.
전광호 서울사이버대 융합경영대학장은 “이번 비즈니스 컨퍼런스가 지역경제의 경영혁신을 위한 토론의 장으로서 모두에게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부, '제2기 2030 자문단' 모집
교육부는 ‘제2기 2030 자문단’을 모집한다.
2030 자문단에는 교육 분야 주요 정책 및 청년 정책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이달 5일부터 17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서류 및 면접 등을 거쳐 내년 1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앞으로도 청년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