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BMW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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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車기자협회, 12월의 차 'BMW 뉴 X3 선정'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는 2024년 12월의 차에 BMW 뉴 X3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기자협회 산하 올해의 차 선정위원회는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동안 출시된 신차와 부분변경 모델을 대상으로 심사해 이달의 차를 발표한다. 평가는 ▲내/외부 디자인 및 감성 품질 ▲안전성 및 편의 사양 ▲동력 성능 ▲에너지 효율성 및 온실가스 배출 ▲상품성 및 구매 의향도 등 다섯 가지 부문으로 구성된다.

지난달 선보인 신차 중에 ▲기아 더 뉴 스포티지 ▲BMW 뉴 X3 ▲토요타 2025년형 캠리 ▲포드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브랜드명 가나다순)가 12월의 차 후보에 올랐으며, 치열한 경쟁 끝에 뉴 X3가 35.3점(50점 만점)을 얻어 12월의 차에 최종 선정됐다.

BMW 뉴 X3는 내/외부 디자인 및 감성 품질, 안전성 및 편의 사양 부문에서 각각 8.0점(10점 만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고, 동력 성능 부문에서 7.0점을 기록했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국내 유수의 일간 신문, 방송, 통신사, 온라인, 자동차 전문지 등 58개 매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회원사 소속 기자 2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지난 2019년부터 이달의 차를 선정, 협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달의 차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협회는 매년 대한민국 최고의 자동차를 뽑는 ‘올해의 차(COTY; Car of the Year)’를 선정 및 발표하고 있으며, 이달의 차에 선정된 차량은 올해의 차 전반기 및 후반기 심사를 거치지 않고 최종 심사 1라운드에 곧바로 진출할 수 있는 프리패스 특전이 주어진다.

정치연 올해의 차 선정위원장은 “4세대로 완전 변경을 거친 BMW 뉴 X3는 커진 차체와 고급스럽고 강렬한 디자인을 겸비하고 있으며, 최신 운영 체제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OS) 9을 적용해 진보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 현대차∙기아∙제네시스, 美 유력 전문지 수상 휩쓸었다

현대차그룹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주관하는 ‘2025 베스트 10(10 Best Trucks for 2025, 이하 베스트 10)’에 ▲현대차 아이오닉 5 / 5 N ▲기아 텔루라이드 ▲제네시스 GV70가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작년에 이어 현대차그룹의 3개 브랜드가 모두 이름을 올리는 동시에 자동차 그룹 기준으로 최다 차종이 선정돼 더욱 의미를 더했다.

또한 현대차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기반 차량이 베스트 10에 올라 우수한 전기차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카앤드라이버는 지난 1955년 창간이래 미국은 물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자동차 전문지로, 주행 성능, 차량 가치 등에 대한 에디터들의 엄격한 평가를 통해 매년 최고의 차량들을 선정하고 있다.

베스트 10은 카앤드라이버 에디터들이 현재 북미에서 판매 중인 11만달러(1억5500만원) 미만의 SUV, 트럭, 밴 등의 차량을 2주간 시승한 후 차량의 성능과 가치를 평가해 높은 점수를 받은 상위 10개 차종을 뽑는다.

현대차 아이오닉 5는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 ▲사용자 중심 실내 인터페이스 ▲긴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등을 바탕으로 3년 연속 베스트 10에 이름을 올려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기아 텔루라이드는 ▲세련된 외관 디자인 ▲편안한 승차감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2020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베스트 10으로 뽑혀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제네시스 GV70 역시 3년 연속 베스트 10을 수상하며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GV70은 ▲우아하고 세련된 내/외관 디자인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고급스러운 디스플레이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지난해 이어 현대차그룹이 뛰어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한층 더 치열해지고 있는 자동차 시장에서 다양한 차량 라인업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트랜시스, 파트너사 동반성장 성과 공유회 진행

현대트랜시스는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소노벨 천안에서 ‘2024년 동반성장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동반성장 성과 공유회는 현대트랜시스 임직원과 파트너사 100여곳의 동반성장 담당자가 모여 한 해 동안 운영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결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추진 계획을 함께 수립하는 자리다.

이날 공유회에서 현대트랜시스는 ▲기업 발전 지원(Progress) ▲기업 존속 지원(Assistance) ▲역량 강화 지원(Reinforcement) ▲기술 지원(Technology) ▲소통 채널 구축(Network) 등 5대 실행 과제를 바탕으로 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 ‘PARTNer’의 성과를 공유했다.

현대트랜시스는 2020년부터 정부 추진사업인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과 연계해 온라인 구매상담회, 해외 전시회 참가지원, 해외 현지화 비용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파트너사의 해외 판로개척을 돕고 있다.

파트너사 해외 전시 참가지원 외에도 지난 11월 4일에서 9일까지 ‘해외 시장개척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인도 벵갈루루의 쉐라톤 그랜드 벵갈루루 호텔에서 파트너사 13곳과 인도 현지 바이어의 구매 상담회를 지원했으며, 현대트랜시스 AP법인, 기아 인도법인을 방문해 파트너사가 인도시장 진출 관련 노하우를 습득하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동반성장 성과발표 후에는 ESG 관련 교육과 글로벌 이노바씨옹 임덕정 대표의 해외진출전략 세미나 등을 진행했다.

현대트랜시스는 "공유회에서 나온 파트너사 의견을 적극 반영해 2025년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파트너사 현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율적인 공정개선 지원과 파트너사별 맞춤 교육을 늘리고, 해외 판로 개척 및 매출 증대를 위해 바이어 매칭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현대모비스, 사회공헌 활동 장관상 수상 

현대모비스는 최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2024 지역사회공헌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데 이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우수기업은 환경과 사회적 책임, 투명 경영 등 분야에서의 사회공헌활동 공적을 심사해 선정하는데 현대모비스는 이번 심사에서 전 영역에서 최고 등급(레벨5)을 획득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02년부터 전국의 47개 사업장 근처 사회복지단체와 결연을 맺어 청소년 공학교실, 취약 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환경 정화 활동 등 지역사회에 필요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지역사회와 함께 생물 다양성 보전과 멸종 위기종 보호 활동 등 친환경 사회공헌활동도 펼치고 있다. 이같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모비스의 사회공헌활동은 임직원과 그 가족들이 경험을 같이 공유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가족 참여형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된 것은 지난 2019년부터다. 현재까지 총 8600여명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소화전 페인트칠, 수생 정화식물 식재, 멸종위기종 방류, 사회 취약 시설 필요 물품 제작 및 기증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현대모비스는 임직원들의 봉사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Move Together’ 라는 사회공헌활동시스템 구축해 운영한다. 이 시스템을 통해 임직원들은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다양한 봉사활동 기관과 연계해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

김영광 현대모비스 ESG경영추진실장은 “임직원, 협력사,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고민하며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넥센타이어, 제1회 ‘안전문화혁신대상’ 우수상 수상

넥센타이어가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주관 제1회 ‘안전문화혁신대상’에서 대기업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안전문화혁신대상’은 경총이 창의적인 안전관리 시스템 도입과 중대 재해 예방을 목표로 올해 처음 제정한 상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 두 부문에서 각각 3개의 우수 기업을 선정했다. 

넥센타이어는 ▲안전보건 리더십 강화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및 운영 ▲안전 문화 확산 활동 ▲협력사의 안전 역량 강화 등 안전보건 분야에서의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안전 최우선 경영을 바탕으로 임직원 모두가 하나가 되어 함께 노력한 결과로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산업계 안전 문화를 선도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국타이어, 英 전문지서 타이어 부문 2관왕 달성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가 영국 유력 타이어 전문 매체 '왓타이어(WhatTyre)'의 '2024 왓타이어 어워드(2024 WhatTyre Awards)'에서 최고 영예인 ‘올해의 타이어’와 ‘올해의 전기차 타이어’ 부문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왓타이어’는 타이어 전문 지식 및 성능 테스트 결과 등의 정보 제공을 통해 소비자가 적합한 타이어를 찾는데 도움을 주는 매체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왓타이어 어워드'는 전 세계 유수의 타이어 브랜드 중 최고의 타이어 제품을 가리는 시상식으로 올해의 타이어 부문을 포함해 총 9개 부문을 시상한다.

올해 열린 ‘왓타이어 어워드’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부문에 초점을 맞춰 평가가 진행됐다. 한국타이어를 비롯한 글로벌 17개 타이어 브랜드 제품이 치열한 경쟁을 벌인 결과, 한국타이어의 ‘아이온 에보’가 2관왕을 거머쥐며 톱티어(Top Tier)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 메르세데스-AMG '그레이트 화이트' 에디션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성능 브랜드인 AMG 차량에 흰색 외장 컬러와 붉은색 인테리어 포인트를 적용한 ‘그레이트 화이트’ 에디션 7종을 각 17대씩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그레이트 화이트 에디션을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SUV및 쿠페’, ‘메르세데스-AMG GT 43 4MATIC+’, 12월 출시 예정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 모델로 이 달 먼저 선보인다. 이후 ‘메르세데스-AMG CLA 45 S 4MATIC+’와 더불어, 추후 출시 예정인 ‘디 올-뉴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카브리올레’, ‘메르세데스-AMG SL 43’에서도 그레이트 화이트 에디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한정판은 ‘샤크 노즈’라 불리는 AMG의 전면부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백상아리’의 역동적이고 강인한 이미지를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내·외관 디자인 옵션을 통해 차량에 표현했다. 이를 통해 AMG의 핵심 가치인 ‘퍼포먼스 럭셔리’를 세련된 방식으로 선보였다.

외관은 ‘마누팍투어 오팔라이트 화이트 브라이트’및 ‘폴라 화이트’ 컬러가 적용돼 도회적이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 미러, 테일 파이프 트림 등 외관 디자인 요소를 블랙 컬러로 마감한 ‘AMG 나이트 패키지’가 적용돼 스타일리쉬하고 역동적인 인상이 한층 강화됐다.

내부는 전체적으로 블랙과 레드 컬러가 조화롭게 사용돼 AMG의 스포티함이 강조됐다. ‘GLC 43 4MATIC SUV 및 쿠페’는 블랙 AMG 가죽 시트에 강렬한 붉은 색의 안전벨트로 포인트를 주었고, ‘GT 43 4MATIC+’는 레드 페퍼 및 블랙 조합의 투톤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됐다. ‘G 63’은 트러플 브라운 및 블랙 조합의 나파 가죽 시트와 붉은 색 마누팍투어 안전벨트가 탑재됐다.

가격은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그레이트 화이트 에디션 기준 1억500만원 등이며, 차량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64개 공식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BMW 'M2 쿠페 퍼스트 에디션' 등 한정판 6종 출시

BMW 코리아가 오는 9일 오후 3시부터 BMW 샵 온라인을 통해 12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6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12월에 선보이는 온라인 한정 에디션은 ▲뉴 M2 쿠페 퍼스트 에디션 ▲뉴 M5 퍼스트 에디션 ▲뉴 X3 20 xDrive M 스포츠 프로 퍼스트 에디션 ▲뉴 X3 M50 xDrive 프로 퍼스트 에디션 ▲530i xDrive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 ▲740i xDrive M 스포츠 프로 인디비주얼 올 블랙 에디션 등 총 6종이다.

BMW 뉴 M2 쿠페 퍼스트 에디션은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과 향상된 상품성을 갖춘 뉴 M2 공식 출시를 기념해 선보이는 온라인 한정 에디션이다. 다양한 전용 옵션을 더해 더욱 특별한 가치를 부여한 모델로 뉴 M2만의 스포티한 매력을 극대화했다. BMW 뉴 M2 쿠페 퍼스트 에디션은 1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9590만원이다

BMW 뉴 M5 퍼스트 에디션은 이달 중 출시 예정인 7세대 완전변경 뉴 M5의 출시를 기념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한정 모델이다. 내외관에는 BMW의 전설적인 하이 퍼포먼스 세단 M5만의 압도적인 성능을 강조하는 한정 에디션 전용 요소를 적용해 희소성을 높였다. BMW 뉴 M5 퍼스트 에디션은 단 19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1억 7980만원이다

BMW 뉴 X3 20 xDrive M 스포츠 프로 퍼스트 에디션 및 뉴 X3 M50 xDrive 프로 퍼스트 에디션은 지난 11월 국내에 공식 출시한 프리미엄 중형 SAV 뉴 X3의 출시를 기념하는 첫 번째 한정 에디션이다.

BMW 뉴 X3 20 xDrive M 스포츠 프로 퍼스트 에디션은 7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8130만원이다. BMW 뉴 X3 M50 xDrive 프로 퍼스트 에디션 역시 3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9990만원이다

BMW 530i xDrive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고급스러운 감성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BMW는 물론 국내 수입차 시장을 대표하는 모델로 자리매김한 BMW 530i에 특별한 전용 요소를 더한 모델이다. BMW 530i xDrive M 스포츠 프로 스페셜 에디션은 60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9250만원이다.

BMW 740i xDrive M 스포츠 프로 인디비주얼 올 블랙 에디션은 내외장에 검은색을 적용해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7시리즈만의 중후한 매력에 강렬한 카리스마를 더한 한정 에디션이다. BMW 740i xDrive M 스포츠 프로 인디비주얼 올 블랙 에디션은 15대 한정 출시되며, 가격은 1억8780만원이다.

차량은 BMW 코리아의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BMW 그룹 코리아, 구독형 차량 관리 서비스 등 특별 프로모션 진행

BMW 그룹 코리아가 오는 12월 13일까지 차량 보증 연장 프로그램인 ‘BMW·MINI 워런티 플러스’와 구독형 차량관리 서비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 기간 내에 BMW 및 MINI 워런티 플러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차량 인도일로부터 90일 이내에만 가입할 수 있는 ‘워런티 플러스 프리미엄’과 ‘워런티 플러스 라이트’는 10%, 최초 인도일로부터 90일 이후부터 보증기간 만료 전까지 구매 가능한 ‘워런티 플러스 스탠다드’는 15% 할인된 가격으로 가입할 수 있다.

BMW⋅MINI 워런티 플러스 프리미엄은 차량의 무상 보증 기간 연장에 더해 운행 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도 대응 가능하도록 구성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으로, 차량 관리에 대한 걱정과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프로모션 기간 동안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도 1만원 주유권을 제공한다.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는 최초 등록일로부터 60개월이 지나 BSI 기간이 만료된 고객들도 부담 없이 차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한 업계 최초의 구독형 차량 관리 프로그램이다.

워런티 플러스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업계 최고 마일리지 수준인 5년/30만km까지 보증 기간이 연장되며 신차 교환 프로그램, 토탈 바디 케어 프로그램, 모빌리티 프로그램, 자기부담금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BMW·MINI 워런티 플러스 및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특별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MW 그룹 코리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대동, 캐나다 법인 확장 이전…점유율 '20%' 도전

대동은 캐나다 법인 및 물류 창고를 온타리오주 밀턴(Milton)으로 확장 이전했다고 5일 밝혔다.

대동의 캐나다 법인 확장 이전 핵심은 ▲현지 딜러와 고객 니즈 충족 ▲고객 동반성장 기반 마련 ▲미래사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 3가지다. 신규 창고를 통해 고객맞춤형 조립서비스를 제공하고, A/S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고객 동반성장 및 미래사업 확대의 발판을 마련할 전망이다.

대동이 캐나다 법인을 확장한 이유는 성장 가능성 때문이다. 대동 캐나다 법인은 지난 2019년 설립,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억3800만달러(190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설립 당시보다 3배 가까운 판매 성장을 이뤘다. 시장점유율(M/S)도 2023년 15%를 돌파, 법인설립 이후 두 배 이상 끌어올렸다.

가능성을 확인한 대동은 법인 확장 이전을 통해 현지 사업 경쟁력을 제고해 중장기적으로 점유율 20%대까지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온타리오주 미시소가에서 밀턴으로 이전한 대동 캐나다 법인은 창고와 사무공간 등을 합쳐 2만4200㎡(7300평)로 조성됐다. 이는 기존 대비 4배 이상 확장된 규모로, 축구장 3.3개 넓이에 해당한다. 

기존 시설 대비 재고 수용 면적이 260% 증가한 신규 창고는 대동 제품 약 4,000대 및 관련 품목을 한 번에 보관할 수 있는 크기다. 또한 1만종 이상의 부품 수용 공간을 비롯해 입출고 운영 및 작업기 조립효율이 50% 이상 증가된 설비도 갖췄다.

윤치환 대동 북미법인 경영총괄은 ”대동은 캐나다의 고객 니즈를 충족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확장 이전은 그동안의 성장에 대한 결과로 고객 기반 미래 성장을 위한 중요한 기점”이라며 “대동은 캐나다 시장에 대형 트랙터 및 건설기계를 이미 론칭했으며 더불어 텔레매틱스, 자율주행, AI 등 최첨단 기술까지 기존 농기계를 넘어선 미래 농업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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